일본·태국·필리핀 등 출시로 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사전 이벤트 조기 마감에 서버 증설…현지 관심도 확인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스마일게이트는 올클래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드나인'의 아시아 지역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로드나인의 글로벌 서비스는 지난달 31일 일본·태국·필리핀·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싱가포르·캄보디아·미얀마·라오스 등 아시아 9개국에서 동시에 실시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7월 한국과 대만에서 출시해 흥행에 성공한 로드나인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흥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정식 출시에 앞서 유튜브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고 다채로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며 현지 이용자와 접점을 넓혔다.
태국·필리핀·일본 등 주요 지역에서 진행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조기에 마감됐고, 이벤트 연장과 함께 서버 2개를 증설되는 등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지난달 12일과 20일에는 각각 일본과 태국에서 신작 발표회를 열어 게임 콘텐츠와 개발 방향성을 소개하며 현지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앞서 로드나인은 지난해 7월 국내 출시 6일 만에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는 등 MMORPG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과 글로벌 앱 마켓 분석기관 센서타워가 주관한 'APAC Awards 2024'에서 '최고의 몰입형 MMORPG' 부문을 수상하며 작품의 완성도와 흥행성을 입증했다.
한재영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사는 "출시 전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현지 이용자의 반응을 통해 로드나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각 지역 이용자의 플레이 성향에 맞춘 콘텐츠와 운영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로드나인의 재미를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