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인프라테크-78리서치랩, 블록체인 보안 혁신 MOU 체결

2025-01-16

소셜인프라테크와 78리서치랩이 블록체인 보안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블록체인 서비스 및 플랫폼의 사이버 보안 기술 개발', '다양한 Edge Device 및 AI 신뢰성 제고', '신뢰할 수 있는 Web3 생태계 구축 및 확장'을 두고 협력 관계에 나선다.

소셜인프라테크는 독자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 ‘미텀’으로 대구시 메인넷 ‘대구체인’에 기술력을 제공했다. 미텀-i는 CCTV 영상 데이터와 기기 무결성을 보장하는 기술로, 향후 드론·로봇· 자율주행차·스마트 센서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로 블록체인을 확장할 계획이다. 초경형 블록체인 기반 앱 ‘MyChain’도 출시했다.

78리서치랩은 전문 화이트 해커 조직과 오펜시브 보안 역량을 갖춘 IT 보안 전문기업이다. 드론·로봇·자율주행차 등 다양한 IT 플랫폼 보안을 다루며, DeFi 운영사를 대상으로 스마트 컨트랙트 코드 감사를 수행한다.

이번 협약으로 78리서치랩은 소셜인프라테크의 블록체인 메인넷에 실시간 위협 분석, 취약점 탐지, 모의 해킹을 제공한다. 양사는 블록체인과 보안 기술을 결합해 디지털 인프라와 AIoT 데이터 보안을 강화한다.

김경동 78리서치랩 대표는 “블록체인과 보안 기술의 결합 가능성을 주목해왔다”며 “신뢰성 높은 Web3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전명산 소셜인프라테크 대표는 “화이트 해커 조직과 협력으로 블록체인 기술 신뢰도를 높이고 산업과 일상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