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 입주기업 해외시장 진출

2024-10-21

㈜펀잇 태국에 첨단기술 군사 훈련 시스템 10억원 계약체결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 입주기업인 ㈜펀잇이 태국에 첨단기술 군사 훈련 시스템을 10억원에 계약하는 등 전북 콘텐츠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성공적인 스타트를 끊었다.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전북 지역 콘텐츠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태국의 주요 콘텐츠 기관들과의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특히 진흥원 입주기업 ㈜펀잇(대표이사 최인형)은 태국의 메타버스 기술 연구소(KIDC), 태국국방부산하 국방과학연구소(DTI)와 XR밀리터리 훈련시스템 실증 센터를 구축해, 고가의 소모성 훈련 장비를 대체할 저비용 고효율의 훈련 시스템을 실현헀다.

태국 현지 기업인 Nextech Asia와 10억원 규모의 2단계 메타버스 군훈련 시스템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프로젝트는 XR 기반 기술을 활용한 군산 훈련 플랫폼 개발로, 양국 간 군사 훈련과 기술 교류를 촉진할 전망이다.

또한 ㈜펀잇과 ㈜오뉴월스튜디오는 각각 ‘XR 배틀온탑’과 ‘베일드 엣지’라는 게임을 출품하며 현지 바이어들과 활발한 상담을 진행, 추가 계약이 기대된다.

진흥원 김성규 원장은 "이번 태국 주요 기관과의 협력은 전북 콘텐츠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발걸음이다"며 "앞으로도 태국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전북 콘텐츠 기업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동길기자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