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일본 전통 사케 음용 방식인 ‘아츠캉(熱燗)’을 세븐일레븐에서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겨울을 앞두고 따뜻하게 마실 수 있는 캔 사케 ‘간바레오또상(180ml)’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간바레오또상’은 “아빠 힘내세요!”라는 뜻으로, 국내에서 가장 대중적인 일본 사케 브랜드다. 제품은 캔 형태로 출시돼 일본 전통 사케 음용 방식인 ‘아츠캉(熱燗)’을 경험할 수 있다. 따뜻하게 마실 경우 은은한 쌀 향과 부드러운 단맛이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일본 정통 양조 기법으로 빚은 대중적인 사케로, 알코올 도수는 소주와 비슷하지만 자극적인 향이 적고 고운 입자감 덕분에 목 넘김이 부드럽다. 특히 겨울철 추운 날씨 속에서 따뜻한 한 잔이 주는 감성과 온기를 담았으며, 캠핑·등산·골프 등 야외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최근 사케 소비층이 MZ세대로 확산되며 편의점 사케 시장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월 1일~10월 21일) 일본 전통주 매출은 전년 대비 60% 증가했다. 지난 6월 출시한 일본 대표 브랜드 ‘쿠보타’ 사케 4종은 3개월 만에 초도 물량의 80%가 판매됐으며, ‘준마이다이긴죠’ 제품은 2개월 만에 완판됐다. 추석 시즌 선보인 쿠보타 선물세트 4종도 높은 인기를 얻었다.
세븐일레븐은 이어 지난 12일 ‘한잔스루’와 ‘스바루나마죠조’ 등 신규 사케 2종을 추가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한잔스루’는 ‘2025 대한민국주류대상’ 사케 부문 대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세븐일레븐 단독 출시 상품이다. 오는 11월 말까지 약 30% 할인된 9900원에 판매하며, ‘스바루나마죠조’는 2팩 구매 시 약 20% 할인된 3만 원에 만나볼 수 있다.
김유승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의 전통주 담당 MD는 “위락상권이나 캠핑장, 골프장 등에서 따뜻하게 판매되는 사케를 보고 편의점 온장고로 ‘아츠캉’ 문화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세븐일레븐은 다양한 이색 주류와 새로운 경험을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