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어스랩, 생성AI 탑재 스마트 글래스 ‘에이아이눈(AInoon)’ 발표..내년 2월 글로벌 예약 판매

2024-12-12

미디어 테크 기업 시어스랩(Seerslab)이 생성AI 기술을 탑재한 스마트 글래스 ‘에이아이눈(AInoon)’을 공개했다. 생성AI 에이전트가 작동되는 디바이스 시대를 개척하려는 것. 시어스랩의 ‘에이아이눈’은 2025년 2월부터 글로벌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하고 2분기 내 출시된다.

시어스랩은 12일 서울 강남구 씨스퀘어에서 ‘인스파이어 데이(Inspire Day)’를 개최하고, 자체 개발한 AI 글래스 ‘에이아이눈’을 선보였다. 시어스랩 정진욱 대표가 ‘에이아이눈’의 주요 기능과 경쟁력에 대해 직접 소개, 시연했다.

이날 공개한 ‘에이아이눈’은 카메라와 오픈 이어 오디오를 탑재했으며, 챗GPT 생성AI 모델이 적용됐다. 음성 명령과 전면부 카메라로 촬영되는 시각 정보를 분석해 실시간 정보 안내, 창의적 문제 해결 지원, 맞춤형 추천 기능 등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근처 카페를 가기 위한 지하철 출입구를 물어보면 주변 정보를 인식해 길 안내를 해주거나, 운동기구를 보면서 사용법을 물어보면 기구의 특성 및 사용법 등을 음성으로 바로 안내해 주는 식이다.

여기에 ‘에이아이눈’과 연결된 마켓 플레이스 및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제공해 킬러 콘텐츠를 유입할 수 있는 개방형 환경도 조성한다. 이를 통해 기존 모바일 앱 뿐만 아니라 생성형 AI로 제작된 앱들이 AI 글래스로 활동 분야를 확장하도록 유도해 더욱 넓어지고, 새로워진 AI 생태계를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에이아이눈’의 기기 가격은 149달러(약 20만 원)이다. 시어스랩은 2025년 4분기에는 2세대 제품도 선보인다. 일반 보급형 제품 외에도 교육, 의료,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산업용, 장애인 및 레저 활동 등에 맞춘 특화용 제품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정진욱 대표는 이날 직접 ‘에이아이눈’을 착용하고, 시연도 진행했다. 제품을 착용한 정 대표는 행사장에 마련된 거울 앞에서 “오늘 의상 어때?”라고 물었고, 관련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받는 모습을 연출했다. 또한 데모 테이블에서는 참석자들이 ‘에이아이눈’을 직접 착용하고 당근, 양파 등을 바라보면서, 해당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요리법을 추천받거나 나의 관상 등을 물어볼 수 있는 데모들도 선보였다.

이외에도 행사에서는 더밀크 손재권 대표가 연사로 나와 ‘AI 글래스 마켓 트렌드’를 주제로 글로벌 AI 글래스 시장의 최신 트렌드에 대해 발표했고,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유지상 의장이 AI글래스에 대한 글로벌 비전 등에 대해 소개했다.

시어스랩의 정진욱 대표는 “AI가 우리 일상에 더 가까워지기 위해서는 평소 활용에 부담이 없는 가격과 친근한 폼펙터(Form Factor)의 대중성을 보유한 디바이스 확보가 중요하다”라며, “에이아이눈은 단순 디바이스가 아닌 다양한 형태의 디바이스에 탑재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써 개방과 협력을 통해, 초기 AI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가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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