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민규, 이렇게 예뻐도 되나요?"... 향 만큼 매혹적인 어노브 팝업 [르포]

2024-11-11

첫 프레그런스 라인 출시, 성수동에 팝업 오픈

세븐틴 민규와 배우 노윤서 비주얼 화보 가득

이벤트 없이 체험 공간으로 구성해 차별화

현장 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굿즈 제공

사전 예약 모두 매진, 헤어 퍼퓸 인기 예고

닥터포헤어 브랜드로도 유명한 와이어트가 최근 세븐틴 민규와 대세 배우 노윤서를 모델로 발탁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선 ‘어노브(UNOVE)’가 프레그런스 라인의 첫 신제품 ‘헤어 퍼퓸’ 출시를 맞아 서울 성수동(성수동 연무장 17길 5)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팝업은 어노브의 신규 캠페인 ‘I’M MUSE’와 연계해 향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어노브의 이번 팝업은 신제품 출시에 앞서 모델인 세븐틴 민규와 배우 노윤서의 I’M MUSE 캠페인 화보가 공개돼 오픈 전부터 관심이 뜨거웠다. 팝업 오픈 전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받은 사전 입장 예약이 오픈 직후부터 페이지 접속이 불가할 정도로 많은 이들이 모인 것.

현장에서 만난 어노브 관계자에 따르면 사전 예약 전 회차가 마감됐을 정도다. 실제로 기자가 찾은 7일 오프닝 데이 행사부터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팝업을 찾아 눈길을 끌었다.

소문난 잔치만큼 볼거리도 많았다. 팝업 입구부터 세븐틴 민규와 배우 노윤서의 우월한 비주얼을 내세운 화보들이 참관객들을 맞았다. 행사장 곳곳에도 이들의 우월한 비주얼을 내세운 화보가 배치돼 셀카를 찍는 이들로 붐볐다.

다양한 화보를 통해 민규와 노윤서는 어노브의 세 가지 시그니처 향(▲로지 아우라 ▲웜 페탈 ▲텐더 블룸)의 컨셉을 각자의 분위기와 아름다움을 통해 표현하며 독보적인 비주얼과 매혹적인 아우라를 뽐냈다.

특히 이번 어노브의 팝업은 ‘이터널 아우라(Eternal Aura)’라는 컨셉 아래 헤어 퍼퓸의 세 가지 향과 감각적 비주얼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꾸민 동시에 기존 팝업들이 다양한 이벤트로 브랜드와 신제품을 알리는 것과 달리 체험 프로그램으로 팝업을 운영한 것이 눈길을 끈다.

방문객들은 3가지 향을 직접 체험하고, 자신에게 맞는 향을 찾는 여정을 시작한다. 그리고 도탁한 큐레이션 존에서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자신과 어울리는 향을 추천받고 그에 맞는 시향 반지를 선물로 받게된다.

이어 포토 부스와 데코레이션 존에서는 어노브 팝업 한정 프레임으로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자신만의 ID카드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 받는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이번 신제품에 적용된 향들로 특별 제작된 향초와 어노브의 감성을 담은 헤어밴드, 미니백 등 특별한 굿즈 제품을 증정해 브랜드의 가치도 높였다. 또한 헤어 퍼퓸 구매 고객에게 제공되는 각인 서비스도 눈길을 끌었다.

현장에서 만난 어노브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새롭게 선보인 어노브의 프레그런스 라인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자리인 동시에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고유한 아우라와 에너지를 지니고 있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은 I’M MUSE 캠페인을 알리는 자리”라면서 “이벤트 보다는 체험 위주로 준비한 팝업임에도 시작부터 큰 관심을 받아 감사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한편 어노브가 새롭게 선보인 ‘헤어 퍼퓸’은 모발에 산뜻한 수분감을 부여하는 동시에 오래 지속되는 은은한 향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다마스크 장미꽃수를 함유해 촉촉하고 윤기 있는 머릿결을 선사하며, 안개처럼 곱게 분사되는 워터 베이스 텍스처로 헤어 스타일링이 무너짐 없이 섬세하게 향을 레이어링 할 수 있다.

제품은 총 3종으로 ‘웜 페탈(Warm Petals)’은 따뜻한 우디향과 플로럴 머스크를 담아 대담하고 우아한 무드를 선사하며, 싱그러운 시트러스와 부드러운 플로럴 머스크가 어우러진 ‘텐더 블룸(Tender Bloom)’은 한층 더 매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이번 퍼퓸 라인에서 처음 선보이는 ‘로지 아우라(Rosy Aura)’는 우아한 로즈와 싱그러운 베리 향의 조화로 생동감 넘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다.

어노브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위해 ‘어노브의 진정한 뮤즈는 고객’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독창적인 헤어 퍼퓸 용기도 개발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원형 쉐입의 퍼퓸 용기는 미니백이나 파우치에도 손쉽게 들어가는 핸디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여 언제 어디서나 자신만의 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