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경매로 부동산 투자 시작
실전 경매법·지역 분석 등 담아
많은 사람이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다. 하지만 다른 투자에 비해 초기 자본금이 크기에 부담을 느낀다. 특히 종잣돈을 아직 많이 만들지 못한 초보 투자자라면 여러모로 위축될 수밖에 없다.
상대적으로 적은 투자금으로 시작하고 싶은 투자자가 눈을 돌리게 되는 것이 바로 부동산 경매다. 부동산 경매 투자는 시세보다 저렴하게 매입할 수 있고 일반매매보다는 규제나 대출이 자유로운 등 많은 장점이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시작하기에는 두려움이 느껴지기 마련이다.
저자는 부동산과 경매에 대한 오해와 진입장벽을 없애기 위해 나섰다. 그는 부동산 투자를 시작할 때 경매 투자, 그중에서도 아파트 경매부터 시작해보라고 권한다. 복잡한 용어와 이론보다는 실제 투자에 필요한 최소한의 지식만을 담아 초보자들의 경매 투자를 돕고자 했다. 책에 투자 공부를 시작하는 방법부터 실전 경매법, 지역 분석, 전망까지 모두 담았다.
책은 경매 투자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부동산 투자를 통해 누구나 부를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준다. 1장에서는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기 전 투자자의 마음을 갖는 법을 알아본다. 20대 중반부터 부동산 투자를 시작한 저자는 자신의 투자 경험과 성공 투자 사례, 공부법 등을 아낌없이 풀어냈다. 무엇보다 실행력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지금 당장 투자 공부를 시작하라고 독려한다. 2장에서는 본격적인 경매 투자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경매 투자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권리분석과 명도일 것이다. 저자는 경매 투자에 대한 두려움을 낮추고 실전 투자에서 꼭 알아야 할 부분만 콕콕 집어 쉽게 설명한다. 3장에서는 부동산 투자에서도, 경매 투자에서도 반드시 알아야 할 지역 분석을 살펴본다.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플랫폼을 이용해 지역 분석의 4가지 변수를 공부해보자. 4장에서는 2025년 시장을 전망한다. 어떻게 어디에 투자하면 좋을지, 그래서 지금 부동산 투자를 해도 좋을지 한번 알아보자.
석지윤기자 aid1021@idaegu.co.kr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