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제11회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경진대회 개최

2024-07-02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제11회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소프트웨어 개발보안’은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에서부터 보안을 고려해 해킹 등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다.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경진대회’는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중요성을 알리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프트웨어 개발보안으로 만들어가는 안전한 디지털 세상’이란 주제로 (예선)개발기획서 제출, (본선 1차)보안 약점이 제거된 안전한 소프트웨어의 개발, (본선 2차)개발물 시연 및 발표 과정을 진행한다.

참가 대상은 국내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팀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이며, 경진대회 포스터 내 QR코드 또는 링크를 접속하여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예선 및 본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 2점,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상 2점, 한국정보보호학회장상 1점을 포함한 총 5점 상장이 수여된다.

김정희 KISA 디지털안전지원본부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미래의 개발자들이 보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보안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