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방산 3사, 英 런던서 유럽형 방산 솔루션 전시

2025-09-09

한화(000880)그룹 방산 3사가 영국에서 유럽의 방산 블록화를 적극 공략하기 위한 맞춤형 방산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

한화그룹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DSEI 2025’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한화오션(042660)·한화시스템(272210)이 210㎡ 규모의 통합부스를 마련했다.

한화는 이번 전시에서 K9 자주포, 다연장로켓 천무, 모듈화 추진 장약(MCS) 등 유럽 전장 환경에 최적화된 무기 체계를 선보인다. 폴란드, 핀란드 등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 6개국에서 운용 중인 K9은 신뢰성과 상호운용성이 입증된 체계임을 강조한다.

다연장로켓 천무는 유럽의 화력 공백을 메울 수 있는 솔루션으로 제시된다. MCS는 사거리 확장과 화력 효율화는 물론 NATO 표준에 부합하는 장약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는 점을 부각해 연합군 운용 환경에서도 즉각적인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한화는 단순한 무기 수출을 넘어 현지 생산 및 정비를 포함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공급망 강화, 고용 창출, 산업 생태계 발전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유럽의 방산 고객들은 단순한 무기 구매를 넘어 자국 산업 기반과 전력 유지 능력을 함께 강화할 수 있는 파트너를 원한다”며 “한화는 검증된 무기 체계와 현지화 전략을 통해 유럽 안보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