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측교정치과의사회 ‘전공의 무료 온라인강좌’ 개최

2024-07-03

대한설측교정의사회(회장 배기선)가 오는 14일 온라인을 통해 ‘12회 설측교정치과의사회 전공의 무료강좌’를 연다.

이날 오후 7~9시 온라인 줌(zoom)에서 ‘설측교정 할 수 있나요?’를 주제로 △윤현주 원장(더라인 치과교정과 치과의원)의 개원의로서 설측교정치료를 알아야하는 이유 그리고 해야만 하는 이유 △안장훈 교수(중앙대 광명병원 치과교정과)의 설측교정에서 절치 경사도(inclination)의 중요성 △이기준 교수(연세대 치과교정과)의 중심선 기반 설측교정 강의가 펼쳐진다.

학회 측은 “설측교정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교정과 전공의를 대상으로 무료 설측강좌를 시행하고 있다”며 “설측교정은 순측교정에 비해 단순히 장치의 부착 위치만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치료 생역학을 변화시켜야 하므로 설측 교정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특히 요즘 많이 시행되고 있는 투명교정에 비해 어떠한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지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사전등록은 대한설측교정치과의사회 홈페이지(kalo.or.kr)에서 7월6일까지 받는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kalomember@gmail.com)로 문의하면 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