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컨테이너 관리 부문’ 리더 선정

2024-09-24

레드햇이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바탕으로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컨테이너 관리(Magic Quadrant for Container Management) 부문의 리더 및 비전 완성도 항목의 선두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또한 레드햇은 ▲하이브리드 컨테이너 개발 ▲컨테이너 관리 도구 ▲엣지 컨테이너 배포 등 2024 가트너 컨테이너 관리 핵심 역량 6개의 활용 사례 중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AI 지원 앱을 포함해 대규모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현대화, 배포할 수 있는 완전 통합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데이터센터부터 클라우드, 엣지까지 하이브리드 환경 전반에서 일관된 경험을 제공한다.

조직은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통해 주요 개발자 도구, 운영 서비스, 보안 및 규정 준수 기능을 플랫폼에 직접 통합해 애플리케이션 구축, 현대화 및 배포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완전 관리형 또는 자체 관리형 옵션으로 제공되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언제 어디서나 실행할 수 있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컨테이너 관리 부문은 12개 공급업체 솔루션을 대상으로 평가하며, 회사의 비전 및 실행 능력을 분석하는 구체적인 기준을 토대로 리더를 선정한다. 가트너에 따르면 현재 비전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고 있으며 미래를 위한 준비가 되어 있는 업체들이 리더의 자격에 부합한다.

한편 레드햇은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브옵스 플랫폼 부문에서도 챌린저로 선정된 바 있다. 두개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 모두 선정된 공급업체는 레드햇 포함 세 곳뿐이다.

레드햇은 이번 수상을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서 표준화된 개발자 환경을 구현하고, AI 지원부터 엣지 애플리케이션까지 다양한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완전 통합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으로서 레드햇 오픈시프트의 역량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마이크 배럿 레드햇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부문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이번 결과로 레드햇 오픈시프트의 현재 역량뿐만 아니라, AI 지원 워크로드를 포함해 미래의 요구사항을 가장 잘 충족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현하고자 하는 레드햇의 비전이 입증되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통해 조직은 데브섹옵스(DevSecOps) 툴이 내장된 완벽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을 확보하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어디에서든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