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동서식품이 ‘2025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개최하며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원두커피, 캡슐커피, 인스턴트커피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가진 커피 브랜드 ‘카누’의 전문성을 알리고 국내 커피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하는 원두커피 바리스타 경연대회입니다. 5월 23일까지 ‘카누 패들’ 앱(APP)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며,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예선은 7월 14일~18일까지이며, 총 5일간 서울 한남동 맥심플랜트에서 진행합니다.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 항목을 심사해 결선 진출자를 선발합니다. 결선은 9월 27일과 28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트럴시티 오픈스테이지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심사는 2023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 우승자인 엄보람 바리스타를 포함한 커피 전문가들이 맡습니다. 최종 우승자에겐 상금 3000만원과 트로피를, 2등은 1000만원, 3등은 5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를 각각 수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누 패들 앱 및 카누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3회 육우레시피 공모전’이 개최됩니다. 국내산 소고기인 우리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활동하는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육우자조금)가 주관하는 레시피 공모전입니다. 접수는 오는 6월 8일까지며,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육우만을 활용한 특별한 레시피를 육우자조금 공식 홈페이지와 식문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지글지글클럽 ‘1902 미트클럽’의 레시피 공모전 카테고리에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접수됩니다. 육우자조금 관계자와 요리연구가 등으로 구성한 심사위원단이 심사를 통해 총 12팀을 선발합니다. 발표는 6월 17일 개별 통보하며, 본선은 6월 28일 진행됩니다. 대상을 받은 1팀에게는 100만원을 수여하며, 그밖에 최우수상 2명(각 50원), 우수상 2명(각 30만원), 본선상 7명(각 10만원)을 선발합니다. 또 예선 참가자 중 3명을 추첨해 육우선물세트를 증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사무국 및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죽·본죽&비빔밥·본도시락이 5월을 맞아 풍성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본죽·본죽&비빔밥 그리고 본도시락의 신메뉴 및 인기 메뉴를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본 오더 앱에서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입니다. 본죽의 할인 대상 제품으로는 지난달 출시한 프리미엄 보양죽 2종 ‘황금산삼배양근 쇠고기전복죽’, ‘신선감태 홍게새우죽’을 포함한 베스트 메뉴 5종이 있습니다. 본죽의 신메뉴 두 가지는 ‘프리미엄 보양죽 레시피·패키지 디자인 콘테스트’ 최종 수상작에 기반해 개발된 메뉴입니다. 본도시락은 품격 한정식, 프리미엄 한상 메뉴가 더해진 총 7종으로 풍성한 할인 라인업을 구성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죽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과 본도시락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사는 5월 18일까지로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사 주문앱 본오더는 7월 31일까지 100% 확률로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본오더에서 본죽·본죽&비빔밥·본도시락 브랜드 최소 9천 원 이상 포장 주문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옆집에서 은근히 풍기는 음식 냄새가 내 위장을 자극할 때가 있죠. 특히 상쾌한 바람 솔솔 부는 봄날, 해 넘어가는 시간에 남의 집에서 넘어오는 라면 냄새는 정말 참기 어렵습니다. 얼큰하고 매콤한 라면이 강하게 당기는 분들, 또는 더 새로운 매운맛을 찾는 분들에게 신제품 라면을 소개합니다. 오뚜기에서 나오는 매운 라면 중에서도 새로운 라인업인 ‘라면의 맵쏘디’입니다. 다양한 고추의 매운맛을 측정하는데 사용하는 스코빌 지수 6,000SHU로, 오뚜기의 ‘열라면’보다 더 매운맛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다양한 매운 라면들과 차별점이 있다면, 깔끔한 첫맛 뒤에 찾아오는 반전 있는 매운맛입니다. ‘맵쏘디’라는 이름은 매운맛의 ‘맵다’와 서사시를 뜻하는 ‘랩소디’의 합성어로, 매운 라면의 새로운 이야기를 담았음을 의미합니다. 육수는 쇠고기 베이스로 맛을 냈고, 다양한 고추와 향신료를 더해 ‘맛있게 매운맛’을 구현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쿠팡에서 판매하며 오는 11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합니다.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가 살균막걸리 ‘월매’의 출시 30주년을 맞아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월매는 1996년 국내 최초 살균막걸리로 탄생한 제품입니다. 새로운 디자인은 기존 제품의 상징 컬러와 원형 라벨을 유지하면서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했습니다. 제품 전면에는 골드컬러의 ‘月梅(월매)’ 한자를 수직 배치해 강렬한 인상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흩날리는 매화 꽃잎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산뜻하고 감성적인 매력을 더했죠. 특히, 이번 리뉴얼은 디자인을 바꾸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쌀 막걸리 고유의 맛과 레시피’는 그대로 유지해 변함없는 품질을 이어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습니다. 월매 특유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탄산감은 그대로 살리면서, 외형은 더욱 세련되게 진화했단 평입니다. 리뉴얼한 제품은 350㎖ 캔 제품을 포함해 750㎖, 1000㎖ 페트 등 모든 용량에 일괄 적용되며, 향후 수출 전용 제품인 복숭아맛, 청포도맛 등 플레이버 시리즈에도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입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