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두바이 초콜릿 ‘스모어 초콜릿’ 등 올 가을 인기 아이템은 [쿠킹]

2024-10-10

‘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남다른 가을 데이트를 즐기고 싶거나 특별한 가을 디저트를 찾고 있다면,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의 1층 라운지 카페 블라인드 스팟 (Blind Spot)은 어떠세요. 이곳에서 특별한 ‘가을 애프터눈 티 세트’와 제철 무화과 케이크를 선보인다는 소식입니다. ‘애프터눈 티 세트’는 오렌지빛 몬드리안 주얼리 박스에 가을 디저트를 보석처럼 담은 비주얼이 포인트입니다. 제철 무화과를 와인에 졸여 크림치즈와 함께 구워낸 무화과 크림치즈 휘낭시에, 홍시로 만든 시미로, 고소하고 부드러운 몽블랑 에그타르트, 녹차 치즈 숲 케이크, 그리고 요즘 가장 핫한 ‘두바이 초콜릿’을 몬드리안 스타일로 재해석한 두바이 초콜릿 타르트까지 총 9종으로 다양하게 구성했습니다. 가격은 2인 세트 9만8000원(세금포함)입니다. 이 외에도 잘 익은 무화과가 듬뿍 올라간 무화과 케이크 2종을 가을 한정으로 선보입니다. 무화과에 부드러운 아몬드 크림이 어우러진 무화과 타르트(5만8000원)와 촉촉한 시트 사이로 생크림과 신선한 무화과가 겹겹이 쌓인 무화과 생크림 케이크(6만2000원)입니다. ‘애프터눈 티 세트’와 ‘무화과 케이크’는 최소 하루 전에 네이버를 통해 예약해야 합니다. 10월 11일까지 주중 15%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커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가봐야 할 큰 행사도 있습니다. 아시아 최초 커피 박람회이자 글로벌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인 ‘2024 서울카페쇼’가 11월 6일부터 9일까지 코엑스 전관에서 열립니다. 36개국 681개 3,891개 브랜드 참여하는 역대급 행사입니다. 23회를 맞는 이번 서울카페쇼는 ‘제9회 서울커피페스티벌’과 동시 개최합니다. ‘서울커피페스티벌’은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을 비롯한 서울 곳곳에서 열리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서울커피스팟’은 커피 문화의 트렌드를 이끄는 카페 20곳을 선정해 지도로 만들어 배포하고, 행사 동안 곳곳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 10월 26일~11월 10일에는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커피 아트갤러리’와 ‘커피 라이브러리’가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열리며, 11월 6일~7일에는 별마당 도서관 특별무대에서 ‘커피토크’가 개최됩니다. 작가 김상현 & 노티드, 다운타우너, 글로우서울을 브랜딩한 CMO 허준의 패널 토크, 라이브 컵 드로잉을 펼칠 신문섭을 비롯해 달라코르테의 엠버서더이자 로쏘커피 로스터(Rosso Coffee Roasters)의 대표인 콜 토로드(Cole Torode) 등이 자신들의 커피 스토리를 풀어내는 자리입니다. 얼리버드 예매는 네이버 등의 채널을 통해 11월 3일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카페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의 변화를 식탁에서도 느끼고 싶은 분들을 위한 프로모션 소식도 있습니다. 르크루제(LECREUSET)가 모던함과 우아함을 담아낸 다이닝 테이블링 아이템 ‘북유럽 컬렉션’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르크루제의 ‘북유럽 컬렉션’은 기존 르크루제만의 비비드한 컬러에서 스펙트럼을 넓혀 모던하고 세련된 북유럽풍의 감성을 담아낸 제품으로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특별 프로모션은 북유럽 컬렉션 중 르크루제를 대표하는 무쇠주물(CI)제품군인 시그니처 원형 냄비와고메밥솥을 비롯해 원형접시, 웍, 접시, 플라워디쉬, 카술레서빙볼 등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스톤웨어(SW) 제품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컬러는 쉘핑크, 시솔트, 마린, 피그, 머랭 등 총 5가지입니다. 이번 ‘북유럽 컬렉션 특별 프로모션’은 10월 한 달 동안 전국 백화점 르크루제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합니다. 이와 함께 호박의 입체적인 형태를 살린 ‘시그니처 호박 캐서롤’ 역시 10월 한 달간 특별가로 판매합니다.

요즘 SNS에서는 스모어 초콜릿이 인기를 끌고 있죠. 초콜릿 안에 마시멜로와 크래커가 들어 있어 부드러우면서도 크래커가 바삭하게 씹히는 맛이 특징입니다. 두바이 초콜릿 이후 온라인에서 가장 바이럴이 많이 되는 제품이라고 해서 제2의 두바이 초콜릿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이 스모어 초콜릿을 GS25에서도 살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GS25는 10월 7일부터 오프라인 점포에서 스모어 초콜릿(중량 75g, 5800원)의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스모어 초콜릿의 인기는 이미 온라인에서도 증명됐죠. 지난달 24일 GS리테일 앱 ‘우리동네GS’서 진행한 온라인 사전예약에서 제품 1300개 이상을 판매했습니다. 또 GS25는 국내 유명 틱톡커가 일명 ‘스웨덴 캔디’로 소개해 연일 관심이 높아지는 ‘스웨디시 젤리(3500원)’도 10월 중에 한정수량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천연재료와 식물성 젤라틴으로 만들어 마시멜로나 껌을 연상시킬 정도로 쫀득하고 질긴 식감을 가진 게 특징이죠. GS25는 스웨덴 내 브랜드 순위 1위인 ‘레드밴드(Red Band)’사의 원조 스웨디시 피쉬 젤리 상품을 10월에 단독 판매할 계획입니다.

‘아티제’가 브랜드 20주년을 기념한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아티제의 20주년을 즐길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선릉대치타워점과 광화문S타워점에서 10월 20일까지 운영합니다. 현장에서 아티제의 감성이 담긴 일러스트 포토월을 배경으로 포토머신에서 찍은 인화지를 계산 시에 인증하면 20주년 신제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주년 기념 음료와 베이커리 신제품도 선보입니다. 스테디셀러인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를 리뉴얼한 ‘우유 크림 100% 얼그레이 쉬폰’은 은은한 홍차 향과 100% 우유 생크림이 어우러진 케이크로, 12월 1일까지 한정 판매합니다. 또 직접 우려낸 아쌈 홍차에 우유를 더한 ‘무화과 크림 밀크티’와 ‘밀크티 아인슈페너’는 10월 31일까지 판매합니다. 앱 ‘클럽 아티제’ 회원을 대상으로, 주차 별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합니다. 아티제 커넥트 오더, 오프라인 매장, 앱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할인 혜택과 커피 쿠폰 등을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내 15개 스탬프 적립 시 20주년 기념 한정판 굿즈인 아티제 롤 테이블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