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억 내수시장 잡아라" 젝시믹스, 중국 매장 확장 박차

2025-09-12

8월 집업 재킷 매출 756% 증가

YY스포츠와 협력, 시장 영향력 확대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젝시믹스가 지난해 중국 창춘에 첫 정식 매장을 연 이후 빠르게 매장 수를 확대하며 중국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12일 젝시믹스에 따르면 현재 중국 내 28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하반기에는 본토 사업 확장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8월 한 달간 집업 재킷 판매량은 전달 대비 756%, 팬츠류는 144% 증가하는 등 현지에서의 판매 성과도 고무적이다.

한대광 젝시믹스 중국 법인장은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점포 확장을 추진하며, 젝시믹스의 제품 경쟁력과 YY스포츠의 리테일 경쟁력이 시너지를 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매장 오픈 전 단계부터 공간 디자인과 접객 서비스까지 체계적으로 설계해 매장 편의와 브랜드 경험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 및 협력사와 장기적인 관계 형성에도 힘쓰고 있다.

중국 스포츠웨어 시장은 2020년 3,150억 위안에서 2024년 5,424억 위안으로 급성장 중이며, 연평균 성장률이 14.6%에 달해 의류 산업 전체 성장률 5.2%를 크게 상회한다. 젝시믹스는 이러한 현지 애슬레저 수요 증가에 주목해 2023년 글로벌 스포츠 전문 기업 파우첸의 자회사 YY스포츠와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 현지 유통 및 판매를 본격화했다.

이수연 젝시믹스 대표는 중국 시장에 대한 높은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수시로 현장을 방문해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있으며, YY스포츠 역시 고급화·대형화 전략을 통해 브랜드 차별화와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젝시믹스는 중국 내 핵심 거점 도시 진출과 온라인 유통 채널 다변화를 통해 브랜드 영향력 확대와 내수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mkyo@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