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제2회 반도 기술공모전' 개최

2024-12-24

[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반도건설이 미래 건설 산업을 선도할 우수 기업들을 발굴하기 위한 '2024년 제2회 반도 기술공모전'을 개최 중이다.

24일 반도건설에 따르면 오는 1월 31일까지 '반도건설 기술공모전'의 접수를 받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반도 기술공모전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경쟁력 있는 아이디어를 갖고 있음에도 실체화할 자본 및 기술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 중소기업들이 갖고 있는 아이디어를 공동 연구해 완성된 기술로 구현,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한다는 게 공모전의 목적이다.

또 공동 연구 및 개발을 통해 발굴된 기술은'반도 유보라'아파트에 적용해 품질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반도 기술공모전'은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양식 작성 후 제출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양식은 반도건설 홈페이지 반도 기술공모전 팝업창을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국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으로 반도건설의 협력사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분야는 ▲스마트건설기술(건설 자동화, OSC, AI로봇 등 혁신기술) ▲스마트 안전(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성 제고) ▲건설시공 및 공정, 품질(건설분야 신공법, 신기술, 건설 신자재 등) 건설현장에 적용 가능한 모든 기술이다.

공모전에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최우수상 1팀에 1000만원, 우수상 2팀에 각각 500만원 총 20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3개 기업에게 반도건설과 공동 기술개발 협약 체결 및 공동 신기술·특허 출원 진행, 당사 테스트배드 현장 제공, 협력회사 등록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정렬 반도건설 시공부문대표는 "반도건설은 ESG 경영 도입 후 중소 협력사의 기술개발 지원 및 공동 기술개발과 특허 등록을 추진해 왔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잠재력 있는 중소기업 발굴 및 동반성장의 기회를 삼고 공동 개발한 기술을 현장에 순차적으로 적용해 고객 품질 만족과 현장 안전 강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in72@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