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창립 70주년 맞아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4-07-03

한독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단순한 경영 성과를 넘어 한독이 어떻게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는지를 투명하게 공개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작성됐다.

한독은 지속가능경영 내재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고 설명했다. 2020년 지속가능발전소 ESG 평가에서 국내 상장사 중 최고 점수를 받았으며, 지난해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상장기업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한독의 지속가능경영 발자취와 지난해 주요 활동 성과가 담겨 있다. 한독은 토탈헬스케어기업으로서의 본질에 충실한 '지속가능성장', 건강한 지배구조를 확보하는 '신뢰',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상생', 건강한 환경을 만드는 '친환경'을 지속가능경영의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이번 보고서를 발간하며 한독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와 기대를 파악하기 위한 중대성 평가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 온실가스 감축 ▲ 폐기물 감축 및 자원 순환 ▲ 친환경 및 지속가능 인증 원재료 사용 ▲ 제품 및 서비스 안전과 품질 ▲ 임직원 역량 강화와 공정한 평가 ▲ 준법/윤리경영, 공정거래 ▲ 디지털 헬스케어 및 AI 혁신 등 7가지 중요 이슈를 설정했다. 한독은 이 중요 이슈들에 대한 성과와 계획을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담았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김영진 한독 회장은 "한독은 70년간 건강한 삶에 기여하기 위한 혁신을 거듭해 왔으며 이와 동시에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기 위한 실천을 선도적으로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제대로 하며 함께 성장하겠다는 기업 철학을 이어가며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성장을 동시에 이뤄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