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함께 장난감으로 신나게 놀아요”…어린이날 완구업체 이벤트는?

2025-05-03

어린이날을 앞두고 완구 업체들이 각종 이벤트와 할인 행사에 본격 돌입하고 있다. 특히 이달 6일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 까지 겹치며 완구업체들이 마련한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들이 아이는 물론 부모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레고코리아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한계 없는 놀이의 즐거움을 알리는 ‘놀이에 한 개는 없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작은 레고 브릭 하나로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어린이가 만든 레고 작품을 실제 옥외 광고로 선보이는 창작 공모전과 레고 놀이의 즐거움을 넓혀주는 인기 제품 기획전으로 진행된다.

우선 레고코리아는 이달 4일까지 어린이들의 자유로운 창작을 응원하는 ‘레고 플레이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만 4~12세 자녀를 둔 부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가 직접 만든 레고 창작품 사진을 레고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의 하이라이트에 공유한 뒤 네이버폼 링크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이달 4일 오전 11시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어린이날인 이달 5일이다.

당첨자 중 가장 창의적인 작품을 제출한 8명에게는 스타필드 미디어타워에 작품 사진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와 10만 원 상당의 레고 제품이 주어진다. 콘테스트를 가장 널리 알린 참가자 2명과 가족이 함께 레고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 10명에게도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한계 없는 놀이’를 주제로 한 어린이날 선물 추천 기획전도 이달 7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레고 매장에서 열린다. 레고 자체 시리즈인 시티, 닌자고, 프렌즈, 듀플로, 크리에이터부터 인기 IP와 협업한 테크닉, 마인크래프트, 스피드 챔피언까지 대표 제품 10종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제품 테마도 탈 것, 모험, 게임, 역할놀이 등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준비됐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상상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레고 놀이를 통해 ‘놀이를 통한 배움’의 가치를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다가오는 어린이날 레고 세트로 아이들에게 한계 없는 놀이의 즐거움을 선물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레고코리아는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영유아를 위한 ‘레고 듀플로 놀이발달’ 원데이 클래스도 실시한다.

이번 클래스는 레고코리아가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및 정서 애착 오감놀이 브랜드 ‘유아공감’과 협업해 2년째 진행하고 있는 놀이 기반 학습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6~24개월 영유아를 위한 기존 ‘유아공감’ 수업에 더해 창의 미술 놀이를 결합한 18~45개월 유아 대상의 ‘아트플레이’ 수업을 새롭게 추가해 구성을 한층 강화했다.

수업은 올해 신제품인 ‘인터랙티브 기차 모험(10427)’과 ‘3-in-1 야생동물 가족(10446)’ 중 한 가지 세트를 교구로 활용한 월령별 맞춤 놀이 활동으로 진행된다. ‘인터랙티브 기차 모험’은 모터가 달린 기차에 짐을 싣고 장애물을 피하는 놀이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과 집중력 향상을 돕고, ‘3-in-1 야생동물 가족’은 엄마와 아기 동물 피겨를 이용한 역할놀이를 통해 정서와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레고 듀플로 유아공감’ 수업은 이달부터 6월까지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판교점(5/29) △목동점(5/24) △신촌점(5/18) △중동점(5/25) △미아점(5/18) △킨텍스점(5/18) △무역센터점(5/29) △가든파이브점(5/25) △더현대 서울(6/29) 등 총 9개 지점에서 열린다. 특히 5월 넷째 주 주말에 예정된 목동점과 중동점 수업은 부모 2명과 아이 1명이 함께하는 가족 참여형 수업으로 진행된다.

‘레고 듀플로 아트플레이’ 수업은 △판교점(5/29) △무역센터점(5/30) 등 총 2개 지점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레고 듀플로 제품과 연계한 미술 활동을 통해 표현력이 활발해지는 시기의 아이들이 창의력을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5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특별한 공간을 열고, ‘헬로카봇 올스타’ 시리즈와 ‘터닝메카드갓’ 시리즈 등 양대 IP의 완구 신제품들로 어린이날을 함께 한다.

이달 6일까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4층 행사장에서 열리는 팝업 ‘초이락 브랜드 스토어’는 연휴 기간 동안 어린이와 함께 나들이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이번 팝업은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문화 체험 핫플로 떠오른 서울 여의도 더현대에서의 행사를 마치고 어린이날 연휴에 맞추어 새롭게 꾸몄다. 행사 공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 45분까지 3개 이벤트로 구성된 ‘초이락 브랜드 스토어 챌린지’(젠가 챌린지 / 너프 챌린지 / 터닝메카드 챌린지)를 운영해 어린이날 놀이터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팝업 공간의 핵심은 애니메이션 ‘터닝메카드갓’이다. 에반과 타나토스의 파워풀한 링 배틀로 이야기를 시작한 터닝메카드갓은 새로운 룰이 적용되는데, 킨텍스점에서 관련 신제품들을 모두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배틀 체험을 스태프들과 함께 마음껏 해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너프 체험, 젠가/보드게임 체험, 해즈브로존, 펜타스톰 포토존, 굿즈 스토어, 인형뽑기 이벤트 등을 두루 즐겨볼 수 있다.

초이락의 어린이날 연휴 신제품 라인업은 헬로카봇 올스타 시리즈와 터닝메카드갓 시리즈가 앞장선다. 이 중 ‘헬로카봇 에반프라임 올스타’가 올스타 시리즈 중 어린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을 제품으로 돋보인다. 두 대의 에반 자동차가 수평 합체하면 순간 결합하여, 몸을 세우고 주먹을 불끈 쥔 늠름한 에반으로 변신한다.

헬로카봇 에반프라임 올스타와 함께 '헬로카봇 쿵 올스타' 시리즈 완구 6종(티라쿵 올스타, 모스쿵 올스타, 스밀로쿵 올스타, 프테라쿵 올스타, 브라키쿵 올스타, 스테쿵 올스타)도 어린이날 연휴를 기대하게 하는 아이템이다.

터닝메카드갓 시리즈는 미니카 형태의 메카니멀 ‘에반’, ‘미리내’, ‘타나토스’ 3종과 9개의 링을 연속 발사할 수 있는 중형 미니카 ‘래피드 파이어’ 1종, 그리고 미니카 운반용 트럭 형태의 스타터 3종이 TV 애니메이션의 스토리와 맞추어 출시되어 있다. 초이락 측은 “핼로카봇이나 터닝메카드갓은 현재 TV에서 신작 방영과 함께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높은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어린이날 연휴에 TV 영상과 상상력 속에서 만난 캐릭터들을 완성도 높은 로봇 완구로 직접 만져보는 것은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