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재해경감 우수기업' 재인증 획득

2024-07-04

전력거래소는 4일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행정안전부 안전예방정책실장이 전력거래소를 직접 방문해 수여했다.

재해경감 우수기업인증은 행정안전부에서 우수한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를 가진 기관에 수여하는 인증이다. 전력거래소는 지난 2020년 재해경감 우수기업 최초인증을 받은 이후 올해도 재인증을 획득했다.

전력거래소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주요기능을 보호하기 위한 본사, 제주본부, 경인지사의 부서별 연속성전략 및 절차서를 개발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내부감사를 통해 구축한 내용을 평가 및 개선하고 관련 부서를 대상으로 기능연속성 교육과 모의훈련을 진행하는 등 활동을 전개해왔다. 전력거래소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재해경감 우수기업 재인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외에 기관 BCM(기관의 재해경감을 위한 PDCA 관리체계) 발표가 포함됐다. 이어서 거래소 기능 유지 핵심시설인 중앙전력관제센터 현장 시찰로 안전관리 시스템 확인이 진행됐다.

김용균 행정안전부 안전예방정책실장은 "전력거래소는 국가전력산업의 핵심기관으로서 재난 발생시에 신속한 대응으로 국민에게 신뢰를 받도록 앞으로도 총력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양동우 전력거래소 경영기획본부장은 "재난 발생시에도 우리 기관의 핵심 기능이 중단되지 않도록 기능연속성계획의 연속성전략, 절차서 등을 지속적으로 개정·보완하고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