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5년 연속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수상

2024-10-25

창의적 리더십 등 브랜드 가치 지속 상승

'브랜드전략'·'정유산업' 2개 부문서 선정

에쓰오일(S-OIL) 안와르 알 히즈아지 최고경영자(CEO)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에서 5년 연속 '브랜드전략', '정유산업' 2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은 매년 창의적 리더십과 차별화된 브랜드 활동으로 경쟁력을 높인 CEO를 선정하는 시상 제도다. 에쓰오일은 혁신 환경 조성, 소비자 및 이해관계자와 소통·상생, 차별적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쓰오일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 중이다. 대표적으로 ▲친환경 의지를 담은 광고캠페인 ▲'구도일' 캐릭터 마케팅 ▲SNS 캠페인 ▲ 품질 보증 '믿음가득주유소'제도 ▲친환경 사이니지(Signage) 도입 등이 있다. 특히 전 세계 기업 캐릭터 중 처음으로 올해 말 국내외 방송에서 애니메이션 <폴라레스큐: 슈퍼 가디언즈>를 방영한다.

또한 에쓰오일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며 ▲탄소배출 감축 로드맵 ▲ ISO 환경경영 인증 ▲ CSR 활동 및 법규에 기반한 윤리경영 체제 구축 등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너지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창의성을 토대로 진정성 있는 마케팅에 대한 회사의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ESG 경영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