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협회,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4년 7월 발표

2024-07-08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한국기업평판협회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중 2024년 7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 및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6월 8일부터 2024년 7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4만646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했다. ​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2024년 7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으로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멀티캠퍼스,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디지털대성, 크레버스, 아이스크림에듀, NE능률, 메가엠디를 선정했다. ​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는 메가스터디에서 중고등 온오프라인 사업부분이 인적분할되어 교육용역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대교 브랜드는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과 교육기관사업, 해외교육사업으로 구성된다.

멀티캠퍼스 브랜드는 HR 컨설팅,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시스템 구축까지 전반적인 HRD 프로세스를 아웃소싱하는 BPO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웅진씽크빅 브랜드는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비상교육 브랜드는 교과서 및 교재 출판사업, 온라인 교육서비스사업 등이 있다.

디지털대성 브랜드는 교육관련물의 제조, 판매, 대여업과 인터넷을 통한 교육서비스 및 학원프랜차이즈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크레버스 브랜드는 주요 사업 부문으로 교육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언어(영어) 교육 사업부문, 수리/컴퓨팅 교육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연결 종속회사)으로 구분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브랜드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홈런’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NE능률 브랜드는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기업이다.

메가엠디 브랜드는 대학생 및 일반성인을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교육기업이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멀티캠퍼스,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디지털대성, 크레버스, 아이스크림에듀, NE능률, 메가엠디, 정상제이엘에스, 아이비김영, YBM넷, 골드앤에스, 이퓨쳐이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우수한 기업평판 사례를 분석해 발표하고 있으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