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헤일로(Halo) 시리즈는 언리얼 엔진5로 개발

2024-10-07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Xbox 대표 프랜차이즈 게임인 헤일로(Halo)의 새로운 개발 플랜을 밝혔다.

Xbox Wire에 따르면 2024 헤일로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공개된 '새로운 새벽(A New Dawn)' 영상은 에픽 게임즈의 게임 개발 엔진인 '언리얼 엔진5 (Unreal Engine 5)'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으며, 향후 모든 헤일로 프로젝트가 언리얼 엔진을 사용할 거라고 한다.

또한 번지(Bungie)에서 343 인더스트리(343 Industries)로 넘어갔던 헤일로 개발 스튜디오 이름을 변경하여 헤일로 스튜디오(Halo Studios)로 전환할 거라고 전했다.

기존 헤일로 독점 슬림스페이스 엔진(Slipspace Engine)에서 보편적인 언리얼 엔진으로 넘어간 이유에 대해서는 343 인더스트리가 게임을 실행하는 엔진을 개발하고 유지 관리하는데 많은 인원이 필요했기 때문에 팀이 도구와 엔진을 만드는 것보다 게임을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언리얼 엔진이 게임 산업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343 인더스트리에서는 새로운 개발자가 합류할 때 슬림스페이스 사용법을 배우는 데 시간을 보내야 했지만, 헤일로 스튜디오는 새로운 인재를 영입하는 과정이 훨씬 원할해졌다고 한다.

헤일로 스튜디오는 슬립스페이스 엔진이 아닌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한 최초의 헤일로 게임이 제대로 보이고, 느껴지고, 들릴지 확신하기 위해 프로젝트 파운드리라는 연구 프로젝트를 만들어 몇 가지 기술 데모들을 선보였으나 완전한 게임 트레일러나 개발 일정은 아닌 당장은 헤일로 개발 엔진 교체와 스튜디오 이름 변경을 소개하기 위한 내용으로 보인다.

헤일로 스튜디오는 현재 복수의 헤일로 게임들을 개발하고 있다고 알려졌지만 구체적인 내용이나 출시 일정은 공개하지 않았으며, 기존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는 여전히 슬립스페이스 엔진을 통해 지원되고 더 많은 업데이트가 나올 거라고 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