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 인도네시아“해외 온라인대학 입학식”성료

2024-09-30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지난 27일 금요일 저녁 9시(현지 저녁 7시), 인도네시아와의 교육 협력 확대를 위한 해외 온라인대학 입학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식은 온라인대학 재학생들의 현지 상황을 고려하여 금요일 밤에 줌(Zoom)으로 진행되었으며, 인도네시아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국립목포대의 글로벌 교육과정을 통해 학문적 성장을 도모하고 양국 간 교육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으로 평가된다.

행사에는 인도네시아 현지 교육 관계자와 재학생들, 국립목포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Glocal 3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 맞춤형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국립목포대의 국제화 전략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목포대는 해외 온라인대학 프로그램을 통해 인도네시아 학생들에게 글로벌 한국학 전공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을 통해 학문적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4년간의 온라인 교육과정을 통해 한국학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학생이 희망할 경우 2학년 또는 3학년 진학 시기에 온라인 과정에서 이수한 학점을 인정받아 한국으로 유학하여 2년제 전문학사 또는 4년제 학사학위를 받고 관련 분야의 한국 회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국립목포대 송하철 총장은 “이번 인도네시아 해외 온라인대학 개설은 국립목포대학교가 국제사회와의 학술적 교류를 확대하고, 한국의 우수한 교육시스템을 해외에 전파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인도네시아 학생들의 열정과 참여가 국립목포대와 인도네시아의 상호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전했다.

국립목포대학교는 앞으로도 인도네시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다양한 국가와 협력하여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