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인터넷신문]H7체형교정협회(대표 이건호)는 시리악스 정형의학 연구회(회장 장훈재)가 주최한 세계적인 운동역학 권위자 도널드 A. 뉴만(Donald A. Neumann) 교수의 내한 강연에 수강생모집 파트를 담당하며 성공적 세미나 개최에 기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고관절: 해부학과 운동학의 기초(THE HIP: Anatomy and Kinesiology foundations)'를 주제로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HIT 6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필라테스 강사, 요가 강사, 트레이너, 물리치료사, 의사 등 약 300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뉴만 교수는 근골격계의 근육과 관절 간 움직임, 생체역학적 상호관계에 관한 연구를 오랫동안 진행해 온 전문가로, 특히 이번 강연에서는 고관절과 허리골반의 운동역학, 하지의 기본 구조와 기능 이해에 초점을 맞춘 심도 있는 내용을 전달했다.
H7체형교정협회 이건호 대표는 "뉴만 교수의 2012년, 2013년 초청 세미나에 이어 이번에도 많은 전문가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해외 유명 석학들을 초청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2016년 출간된 '근골격계의 운동학(Kinesiology of the Musculoskeletal system)' 3판의 저자이기도 한 뉴만 교수의 이번 강연은 최신 재활 치료의 기본이 되는 중요한 지식을 국내 전문가들에게 전달하는 귀중한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