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hotelrestaurant.co.kr/data/photos/20250207/art_17392768290249_574e4f.jpg)
올해로 오픈 12주년을 맞이하는 솔레어 리조트 엔터테인먼트 시티(Solaire Resort Entertainment City)가 세계적인 셰프와 유명 믹솔로지스트를 초대해 잊지 못할 미식의 향연을 선보인다.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셰프 3명과 수상 경력에 빛나는 믹솔로지스트, 각 음료 분야의 마스터들이 나서는 이번 행사는 2월 28일부터 3월 16일까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된다. 이 특별한 다이닝 행사를 통해 야쿠미(Yakumi), 워터사이드(Waterside), 피네스트라(Finestra) 등 솔레어의 시그니처 레스토랑에서는 정교한 요리와 음료의 콜라보레이션을, 바카라 룸 앤 바(Baccarat Room and Bar)와 위스키 바(Whisky Bar)에서는 믹솔로지스트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그 시작으로 교토 요리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으로 유명한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아자부 유키무라(Azabu Yukimura)의 오너 셰프 준 유키무라(Jun Yukimura)가 야쿠미에서 9코스 가이세키 디너 메뉴를 선보이며 전통에 대한 그의 숙련된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세 랍스터 젤리를 곁들인 북해도 최상급 우니, 보타르가 파우더를 곁들인 냉소바, 산초 꽃을 곁들인 와규 샤브샤브 등 그의 시그니처 요리와 함께 수상 경력에 빛나는 믹솔로지스트 신고 고칸(Shingo Gokan)이 만든 칵테일, 사케 마스터 아키히로 이가라시(Akihiro Igarashi)가 제안하는 프리미엄 사케가 어우러져 더욱 풍성한 다이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https://www.hotelrestaurant.co.kr/data/photos/20250207/art_17392768269413_7e1c67.jpg)
두 번째 주에는 계절에서 영감을 받은 야채와 곡물 중심의 메뉴로 유명한 싱가포르의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 메타(Meta)의 오너 셰프 썬 킴(Sun Kim)과 '티 페어리(Tea Fairy)' 다도 문화의 챔피언으로 잘 알려진 티 마스터 허 지아(He Jia)가 워터사이드에서 축하 행사를 이어간다. 썬 킴 셰프는 다양한 국제 경험과 문화적 뿌리를 바탕으로 동서양의 독특한 퓨전 요리를 선보이며 한국의 영향을 받은 현대적이면서도 개별적인 다이닝 경험을 선사한다. 저녁에는 티 마스터 허 지아가 준비한 차와 페어링된 6코스의 테이스팅 메뉴가 제공되며 전복죽, 무를 곁들인 아지, 미역을 곁들인 죽순, 비빔면, 바비큐, 볼락 요리 등 썬 킴 셰프의 다양한 시그니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https://www.hotelrestaurant.co.kr/data/photos/20250207/art_17392768256848_a6a894.jpg)
피네스트라는 미식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하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미식의 '거장' 중 한 명인 하인즈 벡(Heinz Beck) 셰프를 초청했다. 유명한 레스토랑 사업가이기도 한 그는 성 베드로 대성당이 보이는 멋진 전망과 뛰어난 지중해 요리로 유명한 로마의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라 페르골라(La Pergola)를 포함하여 8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식재료를 선별하고 혁신적인 맛을 만들어내는 기술을 탐구한 베스트셀러 “L'Ingrediente Segreto”(비밀 재료)의 저자이기도 하다. 셰프 하인즈 벡은 이 특별한 디너 행사를 위해 바닷물에 담근 셀러리와 산화 초콜릿을 곁들인 절인 방어, 달콤한 고추와 그린 가스파초를 곁들인 스캄포, 붉은 새우와 훈제 가지 쿨리를 곁들인 세다니니, 아마레티를 곁들인 호박 리조또, 피스타치오 크러스트 송아지 스테이크, 티 크림을 곁들인 붉은 과일 아이스 스피어와 설탕에 절인 라즈베리 등 그의 대표 요리로 구성된 6코스 디너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위스키 애호가들을 위해 3월 15일 오후 4시, 위스키 바에서 달모어(The Dalmore)의 유명한 글로벌 스페셜리스트인 크레이그 스윈델(Craig Swindell)이 진행하는 마스터클래스가 진행된다.
솔레어 리조트의 조리 부문 부사장 세바스찬 켈러호프(Sebastian Kellerhoff)는 “지난 3년 동안 저희는 오픈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세계 최고의 미슐랭 스타 셰프들을 리조트로 초청해 우리 고객들에게 뛰어난 서비스는 물론 비교할 수 없는 다이닝 경험을 제공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필리핀 고객들은 요리 대가들이 다양한 문화의 영향을 받아 어떻게 메뉴를 만들고 독특한 맛을 내는지 직접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라고 행사를 준비한 소감을 밝혔고, 음료 부문 이사 다니엘 블레(Daniel Blais)는 “저희는 항상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믹솔로지스트들의 예술성을 선보이며 오픈 12주년을 기념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들의 창의성과 열정은 칵테일의 수준을 한단계 높일 뿐만 아니라 고객의 경험을 더욱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와 더불어 솔레어 리조트는 올해 11월 30일까지 한국 여행객만을 위한 객실 패키지를 제공한다. 1박당 256,5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 시작하는 이 패키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며 객실, 2인 조식 뷔페 및 공항과 리조트 간 왕복 교통편을 제공하여 한국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무료로 가입 가능한 솔레어 리워드 라이프스타일 멤버십을 통해 리조트의 모든 서비스 및 다이닝 이용 시 할인 또는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현재 최대 20% 할인 또는 최대 20% 포인트 적립 등 더블 리워드 행사가 진행 중이다. 솔레어 리워드 라이프스타일 멤버십은 리조트 내 솔레어 리워드 카운터,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