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투자전략 콘텐츠 모음집 ‘다이렉트인덱싱 몰’ 오픈

2024-09-03

신규·기존 고객에 편의 제공…케어 강화

서비스 영역 지속 확대…고도화에도 집중

“초개인화 트렌드 맞춰…고객 중심 솔루션 제공”

KB증권이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 전용 콘텐츠 페이지인 ‘다이렉트인덱싱 몰’을 오픈했다.

3일 KB증권에 따르면 회사는 서비스 활용법, 인기전략, 월간 시황을 반영한 전문가 칼럼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다이렉트인덱싱 몰’ 화면을 새롭게 선보였다.

최근 한 달 간 인기있는 베스트(Best) 전략을 모은 ‘인기전략 No.1’, 나만의 포트폴리오 전략을 저장해보는 ‘전략만들기’, ‘다이렉트 인사이트’, ‘전문가 칼럼’, ‘My 다이렉트인덱싱’ 등과 같은 메뉴로 구성됐다.

특히 포트폴리오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다이렉트 인사이트’에서 초보 투자자를 위한 활용백서부터 인공지능(AI)·반도체·헬스케어·기업가치 제고 등 다양한 투자 테마를 소개하며 시의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다이렉트인덱싱 자문역이 매월 시장 상황에 맞게 투자 아이디어를 발굴해 소개하는 ‘전문가 칼럼’을 통해 신규 고객뿐 아니라 전략 리밸런싱을 고민하는 기존 고객에게도 지속적으로 투자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즉, 포트폴리오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투자자도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을 활용해 손쉽게 맞춤형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고객 케어를 한층 강화한 것이다.

이때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투자자가 펀드 매니저처럼 스스로 원하는 종목을 골라 나만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증권은 지난해 4월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을 출시한 이후 꾸준히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9월 미국주식을 추가, 올해 6월에는 전문 프라이빗뱅커(PB)의 역량을 더해 고객과의 1대1 컨설팅으로 개인화된 투자지수를 구성하여 투자할 수 있는 ‘My star 인덱싱(KB able Account-지점운용형)’ 등을 제공했다.

이번 ‘다이렉트인덱싱 몰’ 콘텐츠 통합 페이지 외에도 이달 ‘코리아 밸류업 지수’ 발표를 앞두고 관심을 모으는 ‘기업가치 제고’ 프리셋을 따로 모아 한 눈에 볼 수 있는 탭을 구성함으로써 투자 타이밍에 맞는 편의성을 제공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윤만철 KB증권 고객솔루션총괄본부장은 “초개인화 트렌드에 따라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을 활용해 나만의 포트폴리오 투자를 원할 때, 시의성에 맞는 투자 전략을 선택하고 주기적인 투자 자문을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고객이 비대면으로도 보다 밀도 있고 편의성 있는 투자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다양한 솔루션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