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넥티브, 140억 원 투자 유치

2025-02-19

코넥티브(connecteve)가 총 140억 원 규모의 Series A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총 9개 벤처캐피탈(VC)이 참여했으며, 기존 투자사인 DSC 인베스트먼트, 슈미트, 스톤브릿지인베스트먼트, 리벤처스가 팔로우온 투자자로 참여했고, BSK 인베스트먼트, TS 인베스트먼트, IMM 인베스트먼트, JB 인베스트먼트, 빅무브벤처스가 신규 투자사로 합류했다. 이를 통해 강력한 투자 네트워크를 구축한 코넥티브는 향후 기술 발전과 시장 확장에 대한 기대감을 모았다.

이번 투자는 글로벌 경기 둔화와 벤처 투자 시장의 위축 속에서도 코넥티브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이 평가된 결과이다. 특히, 올해 출시 예정인 AI 기반 의료 솔루션인 CONNEVO KOA, ALI, Suite 등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됐으며, 이를 통해 의료 현장에서의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제품들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환자 맞춤형 치료 계획을 지원하고, 정형외과 의사들에게는 정밀한 분석 도구를 제공하여 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코넥티브는 2027년 출시 예정인 차세대 인공관절 수술 로봇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 로봇은 VISION AI 시스템을 사용한 혁신적 수술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로봇 수술 기술을 대폭 향상시킬 예정이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동 수술 설계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코넥티브는 그동안의 연구개발 성과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사업화에 나설 예정이다. 이미 국내 주요 대형 병원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했으며, 특히 670병상 이상의 부민 병원이 이번 라운드에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해 사업화를 함께할 예정이다.

코넥티브의 노두현 대표이사는 “AI 기술을 활용한 환자 맞춤형 치료 및 정형외과 수술 지원 시스템을 개발하며,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연구개발을 더욱 강화하고, AI 및 의료 로봇 기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코넥티브, 국제학술지에서 딥러닝 연구로 최우수 논문상 수상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