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 '미미미누' 협업 유튜브 콘텐츠 공개

2025-03-27

[FETV=임종현 기자] iM뱅크는 2025년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하고 유튜버 미미미누와 함께한 새로운 콘텐츠 ‘부자 될 MZ들’ 영상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iM뱅크는 지난해 시중은행 전환에 따른 대고객 접점 확장을 위해 SNS 채널 개편 및 신규 개설 등을 추진해 그 중 하나로 다양한 유튜버와 협업한 영상을 선보였다.

새로운 협업 콘텐츠를 이끄는 유튜버 미미미누(Mimiminu)는 입시, 교육 콘텐츠를 다루는 크리에이터로 동명의 유튜브 채널은 17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iM뱅크 공식 유튜브 채널은 함께하면 즐거운 친구같은 금융을 목표로 ‘iM your friends – 친구같은 금융’ 콘셉트에 맞춰 남녀노소, 특히 금융을 어렵게 느끼는 MZ세대가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쉽고 흥미로운 콘텐츠 구성의 전면 개편을 진행해왔다.

2025년 새롭게 미미미누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콘텐츠는 ‘부자 될 MZ들’로 iM뱅크 관계자는 “입시, 교육 콘텐츠를 다루는 미미미누와 함께 ‘좋은 대학, 좋은 회사에 가기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라는 의문에서 시작해 MZ에 맞춘 금융 지식을 전달하고자 기획했다”라며 “미미미누가 MC로 게스트들을 만나 청년층에게 현실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부자되는 방법’을 유쾌하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첫 공개되는 콘텐츠는 ‘서울 중구에서, 청담동 그녀를 만나다’의 제목으로 블로거이자 유튜버 쏘뉴를 초청해 미미미누와 함께하는 대담 형식의 영상 공개와 함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대 노베이스로 시작한 재테크로 1억 종잣돈을 모은 비결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쏘뉴와 미미미누는 ‘재테크에 앞서 절약하는 습관 자체가 중요하다’는 말을 시작으로 블로그를 수익 수단으로 자리잡은 쏘뉴의 비법을 공개했다.

쏘뉴는 다양한 블로그 체험단 활동을 통해 생활 비용을 줄이는 한편 수익을 위한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블로그 활용 방안 등 그녀만의 유용한 팁을 공개했다. 또한 ‘돈을 모으는 것은 행복하기 위해서이고, 그렇다면 어떻게 행복하게 돈을 모을까라는 생각을 해봐야 한다. 나의 경우에는 여행을 갈 때 행복하기 때문에 여행을 위한 통장을 마련해 돈을 모으고 있다’ 등의 유용한 대화가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iM뱅크와 미미미누가 함께하는 ‘부자 될 MZ들’은 매월 1회 총 6회가 방영될 예정이다. 생활 속에서 다양한 재테크와 투자로 실제 재테크 성공을 하고 있는 부자(될) MZ 게스트들과 함께하는 콘텐츠를 시리즈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다양한 정기 유튜브 콘텐츠가 업로드될 계획인데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금융팁’, ‘소비 습관만 보고 택한 연애 상대’ 등으로 쉽고 흥미로운 금융 관련 콘텐츠 공개를 예정하고 있다.

iM뱅크는 2025년 SNS채널 전면 개편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으며 현재 가장 먼저 공개된 ‘부자 될 MZ들’ 1화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영상을 시청한 후 본인만의 재테크나 절약 꿀팁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데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치킨 세트 등을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황병우 은행장은 “시중은행 전환에 따라 경계 없이 전국구 고객과 만나는 소통 창구로 SNS를 적극 활용해 1년 여간 접점을 늘린 iM뱅크는 보다 확대된 양질의 콘텐츠로 많은 고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효과적인 금융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