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억년 동안 암석 속에 갇혀 있던 살아있는 미생물 발견

2024-10-08

지상의 분주한 활동과는 거리가 먼 지하 깊은 곳, 어둠 속에서 미생물 군집은 고립되어 최고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 유기체를 믿을 수 없을 만큼 특별하게 만드는 이유는 그들이 수십억 년 동안 멸종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지금까지 보아온 다른 지하 미생물 군집보다 훨씬 긴 기간입니다. 20억년 된 암석에서 살아있는 미생물이 발견되면서 종전의 1억년 기록이 깨졌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발견입니다.” 미생물학자인 스즈키 유헤이(Suzuki Yuhei)는 이렇게 말합니다. 도쿄대학교 출신.

이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같이 고립된 지하 주머니에서 발견되는 미생물은 인구 밀도가 더 높은 서식지에서 진화를 촉진하는 많은 압력으로부터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더 느리게 진화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미생물 군집이 여기 지구상의 미생물 진화에 대해 우리가 알지 못했던 것들을 우리에게 말해 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는 또한 지하에 아직 살아있는 미생물 군집이 있을 수도 있음을 시사합니다. 화성표면의 물이 마른 후에도 오랫동안 살아 있습니다.

“우리는 20억년 된 암석이 거주 가능한지 여부를 몰랐습니다.” 스즈키가 설명하다.

“이러한 미생물의 DNA와 게놈을 연구함으로써 우리는 지구상 초기 생명체의 진화를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암석 샘플은 다음과 같이 알려진 지층의 지하 15미터(50피트)에서 드릴링되었습니다. Bushveld 화성 복합체 남아프리카 북동부에 있습니다. 이 지층은 거대하며 약 20억년 전에 지표면 아래에 있는 녹은 마그마가 냉각되어 형성된 지각 속으로 66,000제곱킬로미터(25,500제곱마일)를 관통하고 있습니다.

스즈키와 그의 동료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암석이 형성되고 진화하면 미생물이 장기간 서식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들은 국제 대륙 과학 시추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Bushveld 화산 단지 내에서 30cm(1피트) 코어를 추출하고 미생물 생명체의 흔적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첫째, 그들은 그들이 발견한 모든 미생물이 서식지에 서식하는 것이지 추출 과정으로 인한 오염의 결과가 아니라는 점을 배제해야 했습니다. 그들은 몇 년 전에 개발한 기술을 사용했는데,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검체 외부 소독 내용물을 살펴보기 위해 조각으로 자르기 전에.

그런 다음 그들은 A를 사용했습니다. 시아닌 염료 슬라이드에 색상을 지정합니다. 이 염료는 DNA와 결합하므로 샘플에 DNA가 있으면 적외선 분광법을 적용하면 크리스마스 트리처럼 빛나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일어났습니다.

샘플은 또한 미생물 군집 근처의 암석 주머니 근처의 정맥을 채우는 점토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러한 점토 동원의 결과는 다면적이었습니다. 미생물이 대사할 수 있는 유기 및 무기 물질을 통해 생존할 수 있는 자원을 제공했습니다. 암석은 효과적으로 밀봉되어 미생물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고 시추액을 포함한 다른 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암석의 미생물 군집은 DNA 분석을 포함하여 더 자세히 분석하여 지구상의 나머지 생명체로부터 격리된 20억년 동안 어떻게 변화했는지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팀은 Bushveld Igneous Complex에서 더 많은 샘플을 수집하여 그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미생물의 특성을 파악하고 이를 지구의 진화 역사에 적용할 것입니다.

물론, 우리가 지구 너머에서 발견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암시도 있습니다.

“저는 지구뿐만 아니라 다른 행성에서도 지하 미생물의 존재 가능성에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 스즈키 라고.

“NASA의 화성 탐사선은 현재 우리가 이 연구에서 사용한 것과 비슷한 나이의 암석을 반환할 예정입니다. 20억년 전 지구 샘플에서 미생물 생명체를 발견하고 그 진위 여부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은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기대가 됩니다. 찾을 수 있을 거예요.” 화성에서 온 샘플에서요.

이 연구는 미생물 환경.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