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지식인협회, 제44회 신지식인 워크숍 개최

2024-12-11

방송인 김종석 신지식인 특강으로 많은 호응 얻어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회장 김종백, 이하 협회)는 5일 제기동 소재 서울한방진흥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2024년 하반기 - 제44기 신지식인 선정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앞서 협회는 지난 11월 27일 최종심사에서 2024년도 하반기 - 제44회 신지식인 발굴 선정에서 서류 심사, 현장 실사, 면접 심사 등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16개 분야 50명에 대해 신지식인 선정 발표를 한 바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방송인이자 前 서정대학교 교수인 김종석 신지식인의 '미래는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라는 주제의 특별강연을 통해 신지식인 선정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협회 김종백 회장은 "지식정보의 공유가 핵심인 4차 산업혁명의 시대의 주역인 신지식인을 국내외에서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선정함은 물론, 신지식인들의 국가와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법적 제도적 토대를 마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8월부터 진행된 2024년도 하반기 신지식인 발굴 선정된 신지식인들이 모여 진행된 워크숍에서는 신지식 기업으로 선정된 홈앤몰쇼핑(대표 김현정), 신지식단체 안동역사문화박물관(관장 권영호) 그리고 문화예술 부문 가수 태진아 외 공무원, 특허, K-뷰티, K-푸드미슐랭, 중소기업, 보건의료, 농업, 문화예술, 교육, 청년, 국민경제, 자영업, 사회공헌, 사회봉사, 여성 등 17개 분야 총 50명의 신지식인 인증식은 12월 13일 오전 10시부터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