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현장근로자 온열질환 예방 위해 용품 지원

2024-07-04

티웨이항공이 여름철 현장 근로자들의 작업 환경 개선을 위한 혹서기 용품을 지원한다.

티웨이항공은 4일 현장 정비 근로자들의 온열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쿨마스크와 쿨토시, 선스틱, 아이스박스, 식염 포도당을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 지급하는 물품들은 실제 정비 근로자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금번 용품 지급은 폭염으로 더운 날씨에 그늘이 많지 않은 공항 현장에서 근무하는 정비사들이 피부를 보호하고 체온 상승으로 발생하는 온열 질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무더위로 인한 안전사고 대비는 물론 안전 운항 정비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이처럼 티웨이항공은 매년 야외에서 24시간 운항하는 항공기 점검 업무를 담당하는 정비사들을 위해 여름에는 자외선 차단 용품과 겨울에는 방한용품 등을 제공해 업무 편의 향상 및 근무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무더운 날씨 속에서 근무하는 공항 직원들을 위해 여름용 셔츠 유니폼인 ‘쿨비즈(Cool-biz)를 지급했으며, 사무실 근무 임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반바지와 샌들을 허용하는 복장 자율화를 추진해 쾌적한 근무 환경에 노력을 다하는 중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여름철 무더운 환경 속에서 지금도 현장 근로자분들은 안전하고 편안한 운항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업무 환경조성으로 여름 성수기 기간 승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안전 운항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