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첫 정규 앨범으로 자체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정규 1집 ‘드립’(DRIP)은 발매 일주일만인 지난 8일 기준 약 82만장의 주문량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4월에 발표한 데뷔 앨범 ‘베이비몬스터’(BABYMONS7ER) 대비 2배에 가까운 상승세다.
YG엔터테인먼트는 “초고속 첫 정규 발매에 대한 음악팬들의 기대감과 첫 팬미팅 투어를 통한 글로벌 팬덤 유입이 이러한 성과에 영향을 미쳤다. 베이비몬스터가 이제 막 정규 1집 활동에 돌입한 것을 떠올리면 최종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초동 판매량도 한터차트 집계 기준, ‘드립’은 지난 11월 1일부터 11월 7일까지 총 67만7961장 판매됐다. 이는 미니 1집 발매 첫 주 판매량(40만1287장) 대비 약 1.7배에 달하는 수치다.
베이비몬스터는 오는 10일 SBS 음악 방송 ‘인기가요’를 비롯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라디오, 유튜브 등에 출연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간다. 여기에 내년에는 데뷔 첫 월드투어까지 앞두고 있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지난 1일 첫 정규 앨범 ‘드립’으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4개 지역 1위, 일본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 라인뮤직 앨범 톱100 실시간 차트서 1위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와 동시에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로 직행했고, 선공개한 ‘클릭 클락’(CLIK CLAK) 뮤직비디오 역시 4일 연속 글로벌 유튜브 일간 인기 차트 TOP10에 올랐다. 조회수는 각각 6007만뷰, 5029만뷰를 넘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