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AI 모빌리티 인사이트' 북 콘서트..."AX 전략 실행력 강화"

2025-11-12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12일 대전사옥에서 교통 서비스 융합 트렌드를 공유하고 인공지능 서비스 전략 수립을 위한 'AI 모빌리티 인사이트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레일 디지털 경영 자문위원인 김정민 카카오모빌리티 상무가 초청돼 특별 강연과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으며 본사 임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정민 상무는 'AI가 바꾸는 모빌리티의 미래'라는 주제로 ▲AI로 변화하는 모빌리티와 일상▲국내외 AI 모빌리티 사례▲공공교통 체계의 AI 전환 전략 등을 강연했다.

강연 이후 참석자들은 공공기관에서 민간 모빌리티 기업 전략 적용 방안과 이를 코레일 서비스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논의했다.

코레일은 콘서트 결과를 AX(인공지능 전환) 전략 수립에 적극 활용하고외부 전문가, 민간 기업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AI 기반의 미래 교통 혁신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

윤재훈 코레일 AI전략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코레일의 AX 전략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콘서트를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AX 실행력을 강화해 철도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