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속 공간 오마주한 '미로 계단' 전장 공개
전장 획득 상금, 9월 25일까지 컬래버 아이템과 교환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 1인칭 슈팅(FPS) 게임 '서든어택'에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서든어택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징어 게임 작품 속 공간을 오마주해 구현한 '미로 계단' 전장을 선보인다. 이용자는 관리자 팀과 참가자 팀으로 나뉘어 팀데스매치 대결을 펼칠 수 있고 전투 종료 후에는 오징어 게임의 숙소 공간으로 이동해 이벤트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상금 획득 기회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이벤트 전장에서는 진영에 따라 참가자와 관리자 캐릭터를 체험할 수 있으며 작중 환경에 맞춰 총기와 탄창이 제한적으로 주어진다.
미로 계단에서 획득한 상금은 오는 9월 25일까지 투척 무기 'Throw 오징어 게임 번호표 7일', 신규 캐릭터 '오징어 게임 A세트 15일', 근접 무기 '리코더 영구제' 등 컬래버 기념 아이템과 교환하거나 추가 획득 기회 도전에 사용할 수 있다.
아이템 획득에 필요한 상금은 미로 계단 플레이뿐 아니라 정해진 적 피해 수치와 및 처치 횟수 달성 챌린지 퀘스트에서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는 기존 서든패스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콤보패스: 오징어 게임'이 운영된다. 패스 성장 레벨에 따라 다양한 컬래버 기념 아이템이 지급되며 서든패스와 콤보패스를 동시에 보유하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콤보 부스트 혜택도 적용된다.
넥슨은 서든어택의 새로운 시즌인 '2025 시즌3 리:바이벌(Re:vival)'을 시작한다. 오는 9월 25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서든패스에서는 인기 오리지널 캐릭터에 커스터마이즈 기능을 더한 'C.솔라'가 활성화 보상으로 제공되고 패스 레벨60 달성 시 저격소총 'AWX Re:vival'도 지급된다. 또 서든패스 및 리부트패스로 얻는 패스 포인트(PP)로 각종 아이템 구매가 가능한 패스샵과 통합 시즌전도 새롭게 열린다.
이 밖에도 오는 31일까지 프리미엄 PC방 누적 이용 시간별 보상이 지급되며 PC방 코인을 모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전용 상점도 운영한다. 오는 17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가 진행되며 오는 6일까지는 매일 지정 문구를 게임 내 전체 채팅에 입력하면 일일 한정 보상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