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엔에이치엔클라우드(NHN Cloud, 대표 김동훈, 이하 NHN 클라우드)가 올해 메시지 솔루션 ‘NHN Cloud Notification(이하 NHN 노티피케이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확장성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NHN 노티피케이션은 알림톡, 친구톡, SMS, 국제 SMS, 푸시, Email, RCS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메시지의 발송 및 관리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메시지 솔루션이다. 2024년에는 ‘Notification Hub(이하 노티피케이션 허브)’를 출시해 2개 이상의 메시지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사의 메시지 발송 및 운영을 지원했다.
NHN 클라우드는 올해 메시지 채널의 서비스 영역 확장에 집중하고 신규 메시지 채널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노티피케이션 허브에 탑재된 고객 관리 및 메시지 발송 관련 편의 기능과 분석 기능을 강화해 고객 관리부터 메시지 발송까지 한번에 가능한 마케팅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올해 말 혹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iOS 버전을 선제적으로 개발해 출시 시점에 맞춰 고객사에 공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VMS(Voice Mailing System, 음성사서함)와 글로벌 메신저 ‘LINE’을 추가해 메시지 채널 라인업을 다각화한다.
김동훈 NHN 클라우드 대표는 “NHN 클라우드는 급변하는 메시지 발송 환경과 산업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해 최적의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