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이달 14일까지 크리에이터 그룹 'LG전자 앰버서더' 2기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앰버서더는 LG전자 제품과 서비스 이용 경험을 담은 영상 콘텐츠로 '더 나은 삶(Better Life)'의 가치를 알려나갈 크리에이터 그룹입니다.
지난해에는 LG전자 제품을 실제 보유·구독 중인 이들만 대상으로 모집했으나 올해는 보유 제품 없이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공개 가능한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 개인 계정과 구독자·팔로워 500명 이상을 보유한 지원자 가운데 지원동기, 콘텐츠 퀄리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총 5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올해는 메가 인플루언서들이 팀장으로 이끄는 3개 팀으로 운영됩니다. 50명의 앰버서더들은 ▲'엄지렐라'의 '젠지팀' ▲'준빵조교'의 '아이디어랩팀' ▲'엔조이커플'의 '라이프스타일팀'에 나눠 배정되며 일부 미션은 팀 미션으로 진행 예정입니다.
선정 결과는 오는 18일 발표되며 이어 26일에는 앰버서더 2기 오프라인 발대식이 개최됩니다. 공식 활동 기간은 발대식부터 7월12일까지입니다.
활동 기간 동안 앰버서더들은 총 4개의 미션을 수행하게 되며 멘토링, 네트워킹 등 행사에도 초대됩니다.
또한, 1기 멤버들이 자유롭게 참여 가능한 별도 미션도 마련했습니다. 앰버서더 어워즈, 네트워킹파티 등 오프라인 행사에도 1·2기 멤버들이 함께 참석해 서로 교류할 수 있습니다.
앰버서더 선정자들에게는 콘텐츠 제작 지원금, 제품 또는 LGE닷컴 포인트 등 인당 최대 180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활동 마지막날에는 앰버서더 어워즈를 진행, 우수 활동자 3인에게 LGE닷컴에서 사용 가능한 총 1500만 멤버십 포인트를 수여할 예정입니다.
신청 접수는 LG전자 제품 리뷰 커뮤니티 '재미(jammy)' 내 앰버서더 모집 페이지를 통해 받습니다. 희망부문, SNS 계정 등 지원정보를 입력하고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LG전자에 대한 '찐팬력'을 보여줄 수 있는 사진, 영상 등 콘텐츠를 첨부해 지원하면 됩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1기 앰버서더들이 제작한 영상은 총 326건으로 총 조회수 841만회, 좋아요·댓글 6만5000건을 기록했다"라며 "LG전자 '찐팬' 그룹을 꾸준히 누적·확장 운영함으로써 고객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매력적인 콘텐츠들이 더욱 풍성하게 발굴되고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우리 브랜드와 연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