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돌문화재단, 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 업무협약 체결

2025-02-20

재단법인 산돌문화재단은 한글 및 한글 글꼴 발전을 위한 공익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자 지난 20일, 사단법인 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산돌문화재단은 산돌의 창업자인 故 석금호 의장의 뜻을 기리며 지난해 8월 (주)산돌의 출연으로 설립되었으며,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한글문화 발전을 위한 공익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산돌문화재단과 세종대왕기념사업회는 한글 발전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한글 글꼴 공모전의 공동 추진 △한글 발전을 위한 공익사업 발굴 및 추진 △글로벌 한글 위상 강화를 위한 사업 등이 포함된다.

특히, 올해는 세종대왕탄신일(5월 15일)이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첫해로, 산돌문화재단과 세종대왕기념사업회가 추진하는 한글 관련 협력 사업의 의미가 더욱 크다. 양 기관은 이를 기념해 한글 글꼴 공모전을 공동 주최하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글꼴을 실제 폰트로 제작하여 10월 9일 한글날에 전국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산돌문화재단 손연홍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산돌문화재단은 설립 목적에 맞게 한글과 한글 글꼴의 문화적 자존감을 지키며, 글로벌 무대에서 한글의 발전을 선도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대왕기념사업회 최홍식 회장은 “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 산돌문화재단이 협력하여 새로운 세대가 한글의 가치를 더욱 가깝고 실감 나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콘텐츠 사업을 추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