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그워너가 상하이자동차(SAIC) 상용차 브랜드 맥서스(Maxus)와 트랜스퍼 케이스 공급 계약을 맺었다. 보그워너는 SAIC 맥서스에 기계식 잠금 기능이 탑재된 온디맨드 트랜스퍼 케이스와 하이 토크 파트타임 트랜스퍼 케이스 두 종류를 공급하며, 해당 제품은 2026년 3분기부터 양산될 예정이다.
보그워너 트랜스퍼 케이스는 HY-VO 드라이브라인 체인을 적용해 고속 주행 시 효율성을 높이며, 2륜구동 하이 레인지(2H) 모드와 AUTO 모드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풀타임 4륜구동(4WD) 시스템 대비 포장도로 주행 시 연료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온디맨드 4WD 차량의 안전성과 주행 성능을 개선한다. 또한, 기계식 잠금 모드를 통해 오프로드 성능과 경사로 주행 능력을 강화해 리커버리 성능도 제공한다.
보그워너의 트랜스퍼 케이스는 온디맨드 및 파트타임 4WD 시스템을 통합한 설계를 적용해 SAIC 맥서스 차량의 전반적인 성능을 극대화하면서 기술적 신뢰성과 시장 검증을 기반으로 강력한 기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사벨 맥켄지 보그워너 부사장은 “보그워너는 SAIC 맥서스와 10년 이상 협력해 왔고 중국 및 해외 시장에서 맥서스의 확장을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이어 “보그워너의 현지 연구개발 역량이 이번 계약으로 다시 한번 입증됐다”고 강조했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