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피어, AI·데이터로 설계하는 글로벌 게임 마케팅 전략 공유

2025-04-17

애피어가 글로벌 성장 전략을 고민하는 게임 마케터들을 위한 세미나를 오는 24일 포스코 타워 역삼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에어브릿지, 앱트위크, 플레이오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The Future of Game UA: 글로벌 트렌드와 데이터 기반 전략’을 주제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한 UA(User Acquisition, 유저 획득)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 관심 있는 게임 업계 관계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며 총 5개의 발표 세션과 1개의 전문가 패널 토크, 네트워킹 및 럭키드로우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애피어는 ‘코드를 해석하라: 생성형 AI 및 예측적 인사이트와 함께하는 새로운 시대의 UA’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AI 기반의 스마트 타겟팅과 크리에이티브 자동 생성 기술이 UA 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핵심 전략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ENP 게임즈의 ‘중국 게임의 한국 진출 전략 & 한국 게임의 중국 진출 현실’ ▲에어브릿지의 ‘AI를 활용한 인앱 구매&수익 최적화: 2025년 모바일 게임 성공의 열쇠’ ▲앱트위크의 ‘앱 스토어 마케팅 주요 KPI 및 성과 측정 방법 이해하기’ ▲플레이오의 ‘글로벌 트렌드, 로열티(리워드) 프로그램의 급부상’ 발표 세션이 이어질 예정이다.

넥슨, 카카오게임즈, 그램퍼스, Team42의 게임 UA 실무자들이 공유하는 UA 성장 전략 패널 세션도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게임 업계에 종사하는 마케터 및 관계자들이 AI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UA 전략의 방향성을 모색하고, 글로벌 성장을 위한 실무적 방향성과 통찰을 얻을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보혁 애피어 코리아 애드 클라우드 솔루션 세일즈 총괄은 “성과 중심의 마케팅 전략은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끄는 핵심 요소”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나누고 한 걸음 앞선 마케팅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