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알PDF 모바일 버전 정식 출시

2025-04-16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자사의 인기 소프트웨어 알PDF의 모바일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알PDF 모바일은 PDF 편집, PDF 보호,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변환, 암호 설정 등 기존 주요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모바일 사용 환경에 맞춰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보안에 대한 우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주요 특징 중 하나다. 대부분의 기능이 온디바이스(On-device) 방식으로 작동해 사용자의 파일이 서버에 업로드되지 않으며, 서버에서 처리하는 오피스(Office) 파일 변환 작업 역시 파일은 저장되지 않고 즉시 폐기된다. 이는 높은 보안 기술력을 보유한 자사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민감한 문서를 다루는 사용자에게 더욱 신뢰도 높은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그동안 PC 기반 인기 소프트웨어의 모바일 확장을 성공적으로 이뤄낸 이스트소프트는 알집, 알송, 피크닉, 앨런에 이어 이번에 알PDF까지 출시하며 모바일 생산성 도구로써 알툴즈의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