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이중혁 신임 대표 선임

2024-09-20

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업 SAS코리아는 이중혁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중혁 신임 대표는 23년간 금융산업 고객사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성과 지향 분석, 거버넌스, 컴플라이언스 및 리스크 관리 솔루션 구축을 이끌어온 금융 분야 전문가다. 최근까지 SAS의 아세안 및 한국 지역 리스크 이니셔티브 영업 총괄 책임자로 활동했다.

이전에는 영국에 본사를 둔 신용정보 및 여신 관련 솔루션 기업 엑스피리언코리아에서 대표 겸 지사장을 역임했다. 2002년부터 2008년까지 SAS코리아의 금융산업부문 영업 대표로 재직했으며, SAS 싱가포르로 자리를 옮겨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글로벌 은행 고객사를 담당했다. 이밖에 오라클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한국IBM에서 금융산업부문 사업부를 이끌었다.

이중혁 SAS코리아 대표는 “최근 출시된 클라우드 기반 경량 개발 플랫폼 ‘SAS 바이야 워크벤치’와 같은 다양한 사용자 환경과 요구사항을 반영한 제품과 산업별 솔루션을 통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고객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할 것”이라며 “50년간 축적된 SAS 글로벌의 경험과 기술력, 1990년부터 시작된 SAS코리아의 리더십, 수백 개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금융 및 공공기관을 비롯한 국내 고객사들이 새로운 규제와 리스크에 대응해 회복탄력성을 강화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