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광복절 연휴를 앞두고 개봉한 임윤아 주연의 '악마가 이사왔다'가 '좀비딸'의 기세를 넘지 못하고 박스오피스 2위로 출발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배포한 영화 할인권이 오는 9월 2일까지 사용 가능한 가운데, 연휴 극장가의 희비가 엇갈릴지 주목된다.
1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악마가 이사왔다'는 개봉일 4만8561명이 관람하며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다. 누적 364만 관객을 기록 중인 '좀비딸'(9만556명)의 일일 관람객수를 넘지 못했다.

'악마가 이사왔다'는 직장을 관두고 백수 생활을 하던 '길구'가 아래층에 이사온 '선지'를 보고 한 눈에 반하지만 야심한 밤에 그가 벌이는 기행을 목격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임윤아와 안보현이 남녀 주연을 맡았고 '엑시트'(2019)를 만든 이상근 감독이 연출했다.
앞서 '좀비딸'이 7월 말부터 좋은 기세로 흥행에 성공한 만큼, 광복절 연휴를 노린 '악마가 이사왔다'의 성적에도 업계의 관심이 쏠렸다. 첫 성적이 기대를 밑돌았지만 연휴 관객들의 극장가 유입에 따라 흥행 향방이 달라질 가능성도 있다.
'악마' 측은 무대인사 등 다양한 관객 대면 이벤트를 예정하고 있으며, 광복절 당일엔 임윤아가 직접 CGV 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관객들의 손을 맞잡고 인사를 전하는 '악며들기 상영회'를열고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여름 극장가 연타 흥행의 주인공 조정석과 900만 관객을 넘긴 '엑시트'에서 호흡을 맞췄던 임윤아와 이상근 감독이 그의 뒤를 따라 흥행 바톤을 이어받을 지가 관심사다. 올해도 흥행에 성공한 '좀비딸'과 '악마가 이사왔다'는 코미디, 가족 중심의 서사라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다. 두 작품 모두 무더위를 잊을 웃음 한 방이 필요한 관객들에겐 안성맞춤인 영화다.
또 한 가지 지난 7월 마지막주 문체부에서 배포한 영화 6천원 할인권의 사용 기한이 오는 9월 2일까지라는 점도 극장가로 관객을 불러들여 '좀비딸'과 '악마가 이사왔다'의 쌍끌이 흥행을 점치게 하는 요소다. 임윤아는 이와 관련해 "지금 이 순간, 영화 할인권 사용을 미룰 필요는 없을 것 같다"면서 출연작을 많은 관객들이 영화관에 찾아와 관람했으면 하는 마음을 인터뷰에서 밝히기도 했다.

극장 업계에선 모처럼 '좀비딸'의 흥행에 반색하면서도, 이같은 분위기가 추석 연휴 전까지 이어지기를 기원하고 있다. 한 극장 관계자는 "어떤 작품이 됐든 좀 잘 돼서 여름 극장가에 활기찬 분위기가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좀비딸'이나 '악마가 이사왔다'의 직접 배급, 제작 관계자가 아니어도 영화 업계가 모처럼만의 여름 특수를 기대하는 분위기는 확고하다.
'악마가 이사왔다'와 '좀비딸' 외에도 광복절에 맞추어 개봉한 조진웅 나레이션의 '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 셀린 송 감독의 신작 '머터리얼리스트'도 조용히 순항 중이다. 연휴 이후엔 현재 예매량이 40만장에 육박하는 일본 극장판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개봉이 기다리고 있다. 과연 '좀비딸'의 흥행을 이어받을 작품이 나올지, 또 조기에 손익분기점을 돌파, 곧 400만 돌파를 앞둔 '좀비딸'의 최종 스코어에도 모든 업계가 예의주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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