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 오광근)가 클래식 타자기의 감성을 현대적인 기술로 구현한 ‘ADK83T 타자기 기계식 키보드’(이하 ADK83T)를 오는 4월 16일 와디즈 펀딩을 통해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최근 디지털 제품 시장에서는 단순 기능을 넘어 감성적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을 중시하는 흐름이 뚜렷해지고 있다. 특히, 래트로풍 디자인에 현대 기술을 결합한 제품이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키보드 역시 업무 도구를 넘어 데스크테리어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ADK83T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레트로 감성에 첨단 기능을 더한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기획되었다.
ADK83T의 외형은 미드센추리 스타일 타자기에서 영감을 받아, 단순히 기울기만 준 평면 키보드와 달리 계단식 적층 구조 설계를 통해 타자기의 구조적 특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여기에 비선 팝 스위치를 탑재해 묵직하면서도 부드러운 타건감, 일정한 반발력, 선명한 타건음을 구현해 실제 타자기를 두드리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기능적인 면에서도 ADK83T는 핫스왑 방식을 지원해 손쉽게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으며, Via 소프트웨어를 통해 키 맵핑 및 매크로 설정이 가능해 사용자 맞춤형 환경 설정이 용이하다. 또한 멀티미디어 키, 다양한 OS 호환, 멀티페어링, 유무선 듀얼 모드 등 현대 사용자들의 다양한 사용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구성을 갖췄다.
한편, 장시간 사용에도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 무선 모드에서도 끊김 없는 작업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디테일한 감성 디자인과 고성능을 모두 갖춘 ADK83T는 레트로 키보드 마니아와 퍼스널 워크스페이스를 꾸미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앱코 관계자는 “ADK83T는 단순히 ‘타자기처럼 보이는 키보드’가 아닌, 구조부터 타건감까지 진정한 타자기의 감성을 되살리기 위한 고민과 기술이 담긴 제품”이라며 “이번 와디즈 펀딩을 통해 많은 사용자들과 진정성 있는 만남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