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이장우(39)가 결혼식에서 ‘호두 부케’를 선보이면서 화제를 모은 후 호두과자 브랜드 부창제과를 찾는 인파가 크게 늘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배우 이장우는 결혼 직후 신혼여행 대신 부창제과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을 방문했다. 매장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며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날 이장우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하기 위해 매장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현장에는 이장우를 보려는 팬들과 호두과자를 맛보려는 방문객들이 한꺼번에 몰렸다.

앞서 이달 23일 이장우는 결혼식에서 신부 조혜원과 ‘호두 부케’를 들어 눈길을 끌었다. 이는 이장우가 외식기업 FG와 함께 운영 중인 호두과자 브랜드 부창제과에서 호두과자 모형으로 제작한 부케였다.

독특한 부케의 등장에 결혼식 직후 소셜미디어(SNS)에서는 하객들의 인증샷뿐 아니라 호두 부케를 패러디한 영상까지 쏟아지며 큰 관심을 모았다.
답례품으로 준비된 부부 일러스트 호두과자 세트 역시 인기를 끌면서 행사 직후 매장 문의가 폭주했다. 배우 이주승 등 연예인 하객들이 SNS에 인증사진을 올린 점이 인기를 끌어올렸다.
부창제과 관계자는 “결혼식 이후 호두과자 답례품 문의가 끊임없이 들어오고 있고, 최근에는 호두 부케 제작 문의까지 이어져 인력이 부족할 정도”라며 “부산 행사 당일에도 이장우 효과로 매장에 평소보다 몇 배 많은 고객이 몰렸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이장우가 이경원 FG 대표와 함께 작년 10월 선보인 부창제과 호두과자는 출시 6개월 만에 판매량 1억 개를 돌파하며 급성장했다. 올해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행사에서는 주요 회의 테이블 디저트로 선정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
한편, 이장우 측은 결혼 직후 신혼여행을 떠나지 않은 이유에 대해 “각자 스케줄이 있어 올해는 업무에 집중하고, 신혼여행은 내년 상반기로 미뤘다”고 설명했다.








![[스타 영상] 정일우-비와이, 요즘은 남자도 피부 관리 필수 ('슈링크홈파티' 팝업스토어)](https://www.newsinstar.com/data/photos/20251148/art_17643243339027_d4a5b3.jpg?iqs=0.7236345014696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