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디저트·테이블웨어·술까지… 가을 시즌 신제품 한눈에 [쿠킹]

2025-10-15

‘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한국 소비자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자 한국 단독 한정판으로 기획된 제품이 나왔습니다. 독일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 휘슬러가 브랜드 창립 180주년을 맞아 ‘솔라임 엣지(Solaryme Edge)’ 한정판 에디션을 한국에서 단독으로 출시했습니다. 휘슬러의 상징적인 패턴 ‘솔라(Sola)’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이번 한정판은 실용성과 소장 가치를 모두 갖춘 구성으로 눈길을 끕니다. 20cm·24cm 스튜팟 2종 세트와 2.5L 압력솥 모델로 각각 선보이며, 각 제품은 1000개 한정 수량으로만 판매됩니다. 모든 제품에는 ‘001/1000’ 형식의 고유 시리얼 넘버가 표기된 180주년 기념 인증 카드가 함께 제공돼 브랜드의 역사와 전통을 기념하는 특별한 에디션으로 완성됐습니다. 전국 주요 백화점과 휘슬러 공식 대리점에서 판매합니다.

건강하게 빵을 즐기고 싶은 분, 혹은 두유의 고소함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신제품이 나왔습니다. 이마트24가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 밥스누와 협업해 ‘약콩두유빵’ 시리즈 3종을 선보였습니다. 밥스누는 2015년 첫 상품으로 100% 국산 약콩을 껍질째 갈아 넣어 식물성 단백질, 식이섬유, 폴리페놀 등 약콩의 영양 성분을 그대로 담은 약콩두유를 출시하며 주목받은 브랜드입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이 약콩두유 원료를 활용한 약콩크림빵, 카라멜 약콩크림롤, 약콩크림 카스테라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두유 본연의 맛과 영양을 살리기 위해 약콩두유 함량을 최대 9.96%까지 높였으며, 일반 우유크림빵보다 월등히 높은 함량으로 고소하고 진한 두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마트24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31일(금)까지 카카오톡 이용 고객에게 약콩두유빵 3종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합니다. 쿠폰 사용 시 카카오페이 포인트 500원을 적립해주며, 3종을 모두 구매하면 추가로 1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을 식탁에 어울리는 감성적인 테이블웨어를 찾고 있다면 주목해볼 만한 신제품이 있습니다. 테이블웨어 브랜드 코렐이 가을 시즌을 맞아 ‘코렐 셀레스티얼 원더(Celestial Wonder)’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컬렉션은 신비롭고 우아한 밤하늘을 코렐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달과 별, 행성 등 천체의 요소를 핸드드로잉 스타일로 섬세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입니다. 깨끗한 화이트 바탕에 차분한 그레이 톤온톤 패턴이 어우러져 세련되면서도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어떤 식탁에도 자연스럽게 녹아듭니다. 활용도가 높은 원형접시, 찬기, 면기, 멀티볼 등 총 10종으로 구성돼 있어 일상적인 상차림은 물론 특별한 날의 테이블 세팅에도 잘 어울립니다. 가격은 7900원부터 1만700원까지이며, 코렐 공식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어울리는 술은 따로 있죠. 가을에 어울리는 술을 찾는다면 들국화술은 어떠세요. 선조들이 빚어 내려온 세시주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배상면주가에서 올가을 세시주로 ‘들국화술’을 선보입니다. 이번 제품은 2025병 한정 수량으로, 우선 홈술닷컴을 통해 출시됩니다. 경기도 포천의 청정 들녘에서 직접 채취한 들국화로 빚은 들국화술은 느린마을 막걸리를 증류해 만든 소주에 들국화를 더해 부드러운 감칠맛이 특징입니다. 차갑게 마실수록 은은한 단맛이 강조되고, 약재로 쓰여온 감국 특유의 깊은 향이 입안을 감돕니다. 16일까지 사전 예약 시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17일부터 순차 출고됩니다. 사전 예약자 배송 이후에는 홈술닷컴, 포천 느린마을 산사원, 전국 느린마을양조장 각 지점에서 소진 시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쫀득한 떡과 매콤달콤한 양념의 조합으로 사랑받는 떡볶이는 언제 먹어도 좋은 ‘국민 간식’이죠. 그런데 주인공이 떡이 아닌 ‘면’이라면 어떨까요. 농심이 신제품 ‘생생납작떡볶이면’을 출시했습니다. 2008년 ‘생생야끼우동 화끈한맛’ 이후 17년 만에 선보이는 ‘생생’ 브랜드의 신제품입니다. 농심은 자사의 생면 제조 기술을 활용해, 분식점에서 즐기던 떡볶이의 맛과 식감을 면으로 구현했습니다. 제품의 핵심은 면입니다. 생면을 납작하게 만들어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을 구현해, 분식집 떡볶이 특유의 식감을 살렸습니다. 소스는 고추장을 베이스로 멸치와 어묵 육수를 더해 깊고 진한 맛을 냈으며, 파슬리와 볶음 흑깨 토핑으로 풍미를 완성했습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