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라운제과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와 협업한 ‘크라운x산리오캐릭터즈 에디션’ 10여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크라운제과의 기존 주력제품과 신제품을 중심으로 산리오 캐릭터가 주인공인 이번 에디션은 올 여름까지 10여종을 차례로 선보이게 된다. 패키지 디자인에 캐릭터를 활용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주인공의 특성까지 살려 과자로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크라운X산리오캐릭터즈 에디션’은 헬로키티와 포차코의 특성이 담긴 과자로 시작한다. 애플파이를 좋아하는 헬로키티의 입맛을 담은 ‘스트로베리콘’과 바나나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포차코의 입맛을 담은 ‘미니베리·미니몬드초콜릿’이다.
패키지에 캐릭터를 사용하던 기존 방식 대신 주인공이 좋아하는 맛과 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크라운제과와 산리오 각 사 직원들로 구성된 프로젝트팀이 1년여 간 회의와 테스트를 거쳐 산리오의 세계관을 현실 속 과자로 구현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귀여운 산리오 캐릭터 주인공이 좋아할 과자를 현실에서 함께 즐기는 특별하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누구나 좋아하는 크라운 과자와 산리오 캐릭터 주인공들이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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