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올해도 ‘지역 쌀 구매 사업’ 실천...2003년부터 10억 규모

2025-12-25

지역 특산물 알리기 위한 유튜브 콘텐츠도 공개… ‘급식 대가’ 출연

HD현대오일뱅크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HD현대의 사회 공헌 비전인 ‘더 나은 세상, 더 밝은 미래’ 실천에 나서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는 2003년부터 대산공장 인근 농가에서 매년 약 10억 원 상당의 쌀을 구매하고 이를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지역쌀 구매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올해에도 총 10억원 상당의 지역 쌀을 구매했으며, 이 가운데 6억 6천만 원 상당의 10kg 백미 총 24,591포를 서산·태안·당진 등 충청남도 15개 시·군 내 복지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다.

HD현대오일뱅크는 ‘지역 쌀 구매사업’을 통해 지역 농가에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농가 소득에 기여하는 한편, 우수한 지역 쌀 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지역 농민들과 함께 지역 쌀과 특산물을 홍보를 위한 유튜브 촬영을 진행했다. 총 2편으로 구성된 영상에는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이 추수철 일손 돕기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지역 쌀과 특산물로 음식을 만들어 주민들에게 대접하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예능프로그램 ‘흑백 요리사’에 출연한 ‘급식 대가’가 함께 출연해 관심을 모았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쌀 구매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HD현대오일뱅크는 지역 농가를 위해 곡물용 톤 백 1만 개 지원, 지역 고구마 구매를 통한 사회복지단체 기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김장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