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2024 철도산업 기술세미나 개최

2024-07-03

철도유관기관 및 산업체 참여, 신호·통신 분야 최신 기술 소개 및 네트워킹 시행

국가철도공단은 공단 본사에서 철도 유관기관 및 산업체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2024년 철도산업 신호 및 통신 분야 기술세미나를 3일 개최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가철도공단 철도산업정보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기술세미나는 철도 유관기관 및 신호·통신 산업체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외 철도 신호·통신의 최신 기술과 적용 사례를 설명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는 2개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 세션은 △차세대 열차제어시스템 열차 자동운전기술 소개 △유럽 TSI 인증 및 KTCS 규격의 주요 기술사항 △국내·외 철도 신호 및 전력시스템 구축 사례에 대해 발표가 진행됐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국내 정보통신설비 지진대책 기술 동향 △해외 스마트철도 통신 기술 동향 및 적용 사례에 대해 발표, 발표자료는 철도산업정보센터 누리집(www.kri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 참여한 철도 기업들은 철도 신기술에 대한 동향 파악과 기업 간 네트워킹을 갖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이번 기술세미나는 철도 산업체가 나아갈 판로를 지원하고 신기술에 대한 발주기관의 통찰력을 높이는 자리로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