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장시통신] 풍력 발전으로 일어난 ‘나비효과’ 덕에 농촌 사회도 활기

2024-09-25

중국 장시(江西)성 안위안(安遠)현 주룽산(九龍山) 정상. 해발 1200m가 넘는 곳에 은백색의 풍력 터빈이 웅장하게 서 있다. 풍력 발전기의 거대한 날개는 천천히 회전하며 푸른 하늘, 흰 구름, 푸른 나무와 어우러져 한 폭의 풍경화를 만든다.

이 풍력발전소의 총 설치 용량은 8만킬로와트(kW)에 이르며 총 32대의 2.5메가와트(MW)급 직접 구동 풍력 터빈이 설치돼 있다. 이러한 풍력 터빈은 연간 5200톤의 표준 석탄을 절약하고 매년 1만 3600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인다.

중국국가전력망 장시지부 직원들은 산 정상에 올라 망원경을 비롯한 각종 장비로 검사를 실시했다.

지속 가능하고 청정한 에너지인 풍력발전은 환경 보호, 에너지 절약, 설치 유연성 및 건설 주기 단축 측면에서 전통적인 석탄 화력 발전에 비해 이점을 가지고 있다. 중국국가전력망 장시지부는 '탄소 피크 도달 및 탄소 중립'에 대응해 고산 풍력발전, 하천 및 계곡의 수력 발전 등 청정 전기 에너지 발전 촉진을 돕고자 지방 정부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또 황폐한 산의 태양광 발전을 위한 전문 기술 인력을 조직하여 풍력 발전에 깊이 관여하고 있으며 풍력 발전 기업에게 각종 기술 지도를 제공하는 방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울창한 산은 그 자체로 귀중한 자산이므로 회사는 생태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 풍력발전단지의 독특한 풍경은 지역 관광, 농촌 민박, 산악 캠핑 등 다양한 사업으로 구현돼 농촌 사회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자료 제공: 중국국가전력망 장시성지부(류이췬, 리시훙)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