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셩그룹 "글로벌 스포츠 행사 공식 굿즈 사업 호조"

2025-08-06

코스닥 상장사 헝셩그룹(900270)이 글로벌 스포츠 행사 및 중국 국가대표 관련 공식 굿즈 생산으로 관련 사업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헝셩그룹은 먼저 중국 3대 테니스 대회인 우한오픈(WTA1000) 공식 캐릭터 생산권을 확보했다. 우한오픈은 지난해 대회 누적 관중 18만명, 중계 시청자 수 5억명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은 스포츠 행사다. 올해 대회는 10월 4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된다.

또한 회사는 최근 중국 국가대표팀 통합 브랜드인 '팀차이나(TEAM CHINA)'의 캐릭터 상품도 납품 예정이다. TEAM CHINA는 2019년 런칭 이후 현재까지 450여 종의 제품이 도우인, 샤오홍슈 등 라이브커머스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스포츠 행사 굿즈 시장은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공식 굿즈 매출액이 약 25억위안(4800억원)을 기록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다. 헝셩그룹은 향후에도 캐릭터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해 대형 스포츠 행사 공식제품 생산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헝셩그룹 관계자는 “오는 10월 우한오픈, TEAM CHINA 등 대형 스포츠 행사와 단체에 대한 공식 굿즈 생산을 확대하고 있다”며 “주력사업인 완구분야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앞으로도 제품군 다변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