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민관 함께 북미시장 공략... CJ대한통운-해양진흥公, 美 합작 물류센터 착공 등

2024-10-13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CJ대한통운과 한국해양진흥공사(KOBC)가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인근 엘우드(Elwood)에서 민관 합작 물류센터 착공식을 진행했습니다. 엘우드 물류센터는 미국 최대 화물철도 기업 BNSF, 유니온퍼시픽의 터미널이 인접해 있어 육상, 철도와 연계 시 미국 전역으로 1~2일 내 수배송이 가능하다는데요. 특히 평소 북미 현지 물류에 대한 경험과 정보가 부족해 진출에 어려움을 겪은 국내 중소, 중견기업들의 경우 신뢰도 높은 민관 합작 물류센터를 통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삼양그룹이 창립 100주년을 맞아 12일 일산 킨텍스에서 ‘NEW SAMYANG FESTIVAL’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삼양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을 초청해 함께 창립 100주년을 축하하고, 새로운 시작을 선언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페스티벌은 개그맨 신동엽이 진행을 맡아 오프닝 영상, 기업 소명 및 비전 소개, 뉴 삼양 퍼포먼스, 뉴 삼양 송 발표,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이 더현대 서울에 생성형 AI와 홀로그램 등 다양한 IT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체험 매장을 신규 오픈하는 등 오늘(1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CJ대한통운이 한국해양진흥공사(KOBC)와 함께 추진중인 북미 물류센터 구축의 첫 삽을 떴다. 양사의 협력 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첨단화•자동화 기술 기반의 ‘K-물류’가 세계 무대로 확산하는 데 탄력을 받고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기업들의 새로운 수출입 판로가 열릴 전망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인근 엘우드(Elwood)에서 한국해양진흥공사와 함께 민관합작 물류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에는 케빈 콜먼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최고경영자, 김정한 주시카고대한민국총영사관 총영사, 정성조 한국해양진흥공사 해양인프라금융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엘우드 물류센터는 건물 10만2775㎡(3만1089평), 부지 29만5390㎡(8만9355평) 규모로 조성되며 오는 2026년 상반기 본격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상온 제품을 대상으로 보관, 재고관리, 출고 등 물류 전과정이 일괄 수행되며 실시간 창고관리시스템과 보관 제품에 특화된 다양한 자동화 설비들이 도입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양사는 지난해 6월 글로벌 공급망 강화 및 국가물류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대 6000억원 가량을 투자하는 북미 물류센터 구축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CJ대한통운 미국법인이 시카고, 뉴욕 등 물류•유통 중심지에 보유한 총 36만㎡ 규모 3개 부지에 대규모 물류센터를 순차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물류센터 건설을 위한 자금 조달을 지원하고 센터 건설 및 운영은 CJ대한통운이 담당할 예정이다.

엘우드 물류센터는 미국 최대 화물철도 기업 BNSF, 유니온퍼시픽의 터미널이 인접해 있어 육상, 철도와 연계 시 미국 전역으로 1~2일 내 수배송이 가능하다. 넓은 배송망과 함께 CJ대한통운의 전문적인 운영기술이 더해져 향후 이 센터를 이용하는 화주들은 물류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된다. 특히 평소 북미 현지 물류에 대한 경험과 정보가 부족해 진출에 어려움을 겪은 국내 중소, 중견기업들의 경우 신뢰도 높은 민관 합작 물류센터를 통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의 협력 사업이 세계 경제의 중심지인 미국에서 추진된다는 점에서 국가물류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뷰티, 패션, 제약, 방산 등 각 산업군에 걸쳐 특화된 CJ대한통운의 물류 전문성과 한국해양진흥공사의 안정적 지원이 더해져 수출입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물류서비스 품질이 향상되고 화주들의 물류 효율성이 극대화됨으로써 한국의 국가물류경쟁력이 제고될 수 있다. 합작 물류센터 구축에 따라 현지 투자, 고용이 이어지면서 한미 경제동맹 강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미국을 핵심 국가로 설정하고 활발하게 물류 사업을 펼치고 있다. 미국 조지아주 게인즈빌에 약 2만5000㎡ 규모의 콜드체인 물류센터를 올해 안 본격 운영을 목표로 구축하고 있다. 켄자스주 뉴센추리에도 콜드체인 물류센터를 약 2만7000㎡ 규모로 구축하고 있으며 2025년 3분기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케빈 콜먼(Kevin Coleman)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최고경영자는 “엘우드 물류센터를 시작으로 한국해양진흥공사와 추진중인 북미 물류센터 구축 프로젝트가 순항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며 “첨단화•자동화 기반의 물류센터 구축을 통해 북미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영토 확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삼양그룹(회장 김윤)이 창립 100주년을 맞아 12일 일산 킨텍스에서 ‘NEW SAMYANG FESTIVAL’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삼양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을 초청해 함께 창립 100주년을 축하하고, 새로운 시작을 선언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윤 회장을 비롯한 회장단과 임직원 및 가족 4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페스티벌은 개그맨 신동엽이 진행을 맡아 오프닝 영상, 기업 소명 및 비전 소개, 뉴 삼양 퍼포먼스, 뉴 삼양 송 발표,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삼양홀딩스 김윤 회장은 “삼양그룹이 오늘의 100년을 맞이할 수 있었던 것은 회사가 잘 될 때나 어려울 때나 변함없이 함께 해준 삼양의 구성원과 가족들 덕분”이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100년 전에 바다를 메워 땅을 만드는 대역사로 시작된 삼양의 개척 정신이 다음 100년에는 어떤 방향으로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낼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며 “고민에 대한 결론과 답이 새로 정립한 기업 소명(New Purpose)에 담겨 있다. 절실한 마음으로 내재화 해 새로운 시대에 삼양그룹이 가야 할 방향을 다시 한번 새길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등장한 삼양홀딩스 김건호 전략총괄 사장은 새로운 기업 소명인 ‘생활의 잠재력을 깨웁니다. 인류의 미래를 바꿉니다’를 소개하며, “지난 100년간 삼양을 믿고 도움을 주신 고객과 수많은 선배, 동료 등에게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생활의 잠재력을 깨우고 인류의 미래를 바꾸는 삼양의 다음 100년 역사에도 모두 함께 해달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뉴 삼양 퍼포먼스’였다. 김윤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대표 12명이 무대에 올라 삼양그룹의 풍요와 발전을 기원하는 풍등을 띄웠으며, 행사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각자 소망을 적은 종이비행기를 함께 날렸다. 풍등으로 가득 메운 무대화면에는 ‘오늘의 100년을 넘어 새로운 100년을 향해! 삼양의 밝은 미래를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떠오르며 새로운 삼양의 시작을 알렸다.

삼양그룹은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미래로 더 크게 도약하자는 다짐을 담은 뉴 삼양 송 ‘세상의 빛’과 ‘With You, 삼양’ 두 곡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한 뉴 삼양 송은 걸그룹 에스파의 ‘Supernova’, 레드벨벳의 ‘Psycho’ 등을 만든 국내 최정상 작곡가 ‘켄지(KENZIE)’가 작사와 작곡을 맡았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삼양의 직원들이 직접 보컬로 참여하고 출연한 ‘With You, 삼양’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축하의 의미를 더했다. 이후 스테이씨, 이무진, 전유진, 다이나믹듀오, 다비치, 잔나비 등 6팀의 가수들이 2시간 가량 축하 콘서트를 진행하며 참석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더현대 서울에 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이색적인 체험 매장이 들어서 눈길을 끈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 6층에 디지털 체험 매장 '튠(TUNE)'을 신규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튠은 현대백화점이 현대백화점그룹 ICT전문 기업 현대퓨처넷과 콘텐츠 전문 기업 크리에이티브멋(CRVM)이 협업해 만든 디지털 체험 매장으로, 생성형 AI와 홀로그램 등 미래형 IT 기술을 적용해 K-POP, 엔터테인먼트, 아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디지털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우선, 매장 입구에는 고객의 음성을 듣고 답변하는 소통형 안내 시스템 '흰디 AI 컨시어지'를 설치했다. 생성형 AI가 적용돼 고객이 점내 시설이나 행사 등과 관련된 내용을 자유롭게 질문하면, 홀로그램으로 제작된 현대백화점 자체 캐릭터 흰디가 적절한 내용의 답변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흰디 AI 컨시어지에 적용된 생성형 AI와 홀로그램은 각각 아마존웹서비시즈(AWS)의 아마존 베드락(Amazon Bedrock)과 크리에이티브멋의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매장 내부에는 가로 64m, 세로 38m 규모로 제작된 대형 미디어 아트월도 설치된다. 아트월 상단에는 모션 인식이 가능한 카메라가 부착돼 고객의 움직임을 영상에 담아내는 반응형 미디어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외국인 고객을 위한 모바일 안내 시스템인 '마이튠(myTUNE)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매장 내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한 뒤, 궁금한 사항을 모국어 음성이나 텍스트로 입력하면 생성형 AI를 통해 동일한 언어로 답변을 해준다. 지원 대상 국가도 대폭 확대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외에도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 30여 개 국가의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향후에는 3D 홀로그램을 활용한 디지털 포토부스와 라이브 콘서트 등도 진행할 계획"이라며 "튠이라는 디지털 체험 공간을 통해 신규 IP와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오프라인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G마켓이 SK텔레콤과 제휴를 통해 오픈한 구독서비스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 가입자 수가 한 달 만에 4만명을 돌파했다. 가입 채널 확대로 G마켓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신규 회원수도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양사 윈윈하는 효과를 보였다.

G마켓은 지난 9월 3일, 멤버십 신규 회원 유치 및 서비스 강화를 위해 SK텔레콤의 구독서비스 ‘T 우주’에 쇼핑 특화 상품인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을 출시했다. 신세계그룹 온오프라인 6개사의 통합멤버십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과 G마켓의 쇼핑 혜택을 결합한 상품으로, 유니버스 클럽의 6개사 특전을 그대로 누릴 수 있고, 구글원 멤버십 100GB 및 70여 개에 달하는 부가서비스 중 하나를 이용할 수 있다.

외부 채널을 통한 멤버십 가입 경로가 확대됨에 따라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신규 가입자 수도 크게 늘었다. T 우주패스 상품 오픈 후(9/3-10/9), G마켓을 통한 멤버십 신규 회원수(가입자수)는 전년 동기 대비 119% 신장했다.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을 통해 유입된 멤버십 주 가입고객을 살펴보면, 연령별로는 3040세대 비중이 66%로 가장 많고, 성별로는 남성 고객 비중이 55%로 높았다.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 론칭 이벤트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월 구독료 9900원) 또는 ‘T 우주패스 G마켓 mini’(월 구독료 5900원) 가입 고객 중 선착순 6만명에게 스마일캐시 6000원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쇼핑지원금으로, 구독 상품 기본 혜택인 스마일캐시 3000원에 론칭 이벤트 혜택 3000원이 더해졌다.

G마켓의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전용 10월 혜택도 새롭게 선보인다. 선착순 10만명을 대상으로 ‘메가박스 일반예매권’을 6000원에 판매한다(1인 최대 2매 구매 가능). ‘HD현대오일뱅크 주유 할인권’도 무료로 제공한다. 스마트 주유 시 리터 당 20원 할인되는 쿠폰 코드를 발급하는 것으로, 카앤 앱을 통해 해당 쿠폰코드를 입력해 이용하면 된다.

G마켓 관계자는 “신세계 온오프라인 6개사의 쇼핑 혜택을 다양하게 누리기 위해 T 우주패스의 다양한 구독상품 선택지 중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으로 많은 고객이 몰리고 있다” 며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G마켓 멤버십 혜택 역시 매월 업그레이드 하는 등 차별화된 우대 혜택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13일까지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린 '제6회 슬로우 라이프 슬로우 라이브 2024' 페스티벌에 참여해 '와인장터' 부스를 연다.

이마트는 '와인장터' 부스에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와인 시음 및 판매, 게임, SNS 연계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마련했다.

특히 '뻬르 기요 브뤼' 등 꾸준한 인기를 누리는 와인이 준비된 '와인장터 스테디셀러 판매 부스'와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더 프리즈너 레드 블랜드' 등을 맛볼 수 있는 '와인장터 베스트셀러 판매 부스'가 눈에 띈다. 지난 9월까지 누적 판매량 600만병을 달성한 '도스코파스 와인'을 무료로 맛 볼 수 있는 시음 행사도 찾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스티커와 윈도우 마카로 와인 잔을 꾸밀 수 있는 '잔 꾸미기' 체험과 와인 코르크 마개를 오크통에 골인시키는 '슛~코르크!' 게임도 준비돼 있다.

이마트는 이번 '와인장터' 부스로 2030 세대에게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홍보하고, 추후 더 많은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 롯데온이 10월 14일부터 23일까지 열흘에 걸쳐 ‘롯데온(ON)세상 쇼핑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 계열사 혜택을 한데 담아 최대 9만명에게 할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준비해 연말 쇼핑 축제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연말 온라인업계 쇼핑 축제가 롯데온을 필두로 일제히 시작한다. 롯데온은 역대 가장 많은 롯데 패밀리 혜택을 담았다. 롯데멤버스를 비롯해 롯데리아와 세븐일레븐, 롯데시네마와 롯데월드, 롯데웰푸드와 롯데칠성까지 롯데온세상 쇼핑페스타에서 전례없던 다양한 혜택을 경품과 할인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ON)세상 쇼핑페스타’는 지난 2020년부터 매해 진행해오고 있는 연례 행사다. 롯데온의 입점 셀러는 물론이고,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의 입점 브랜드도 참여, 대단위 할인과 적립혜택으로 쇼핑이 가능해 매년 높은 소비자 호응을 이끌어왔다. 여기에 더해 롯데온은 올해 초부터 롯데 계열사와 손잡고 매달 롯데 패밀리 혜택을 ‘월간롯데’에서 선보여 왔다. 이번 롯데온세상에는 이러한 ‘월간롯데’의 혜택까지 더해졌다. 롯데온은 e커머스 플랫폼으로서 롯데쇼핑 내 유통계열사는 물론이고 타 사업부들과도 유기적으로 순환하는 연결형 게이트웨이 역할에 더욱 집중해 시너지를 낸다는 전략이다.

14일 밤 8시,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 123층 꼭대기에 빨간 조명이 들어오면,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된다. 롯데온 앱(APP)에서는 14일부터 23일까지 매일 20시부터 24시까지 4시간 동안 ‘월클딜(월드클래스 타임딜)’을 진행한다.

롯데온 측은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 상품을 가장 좋은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연중 최대 규모의 행사를 준비했다. 최대 9만명에 달하는 고객이 롯데 패밀리 상품을 부담없이 체험해볼 수 있는 연말 쇼핑 축제인 만큼,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기회”라고 설명했다.

○.. 동원그룹의 미국 자회사 스타키스트(StarKist)가 12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힐튼 알링턴 내셔널 랜딩(Hilton Arlington National Landing)에서 한국전 참전용사들을 위한 초청 만찬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참전용사 15명과 가족, 최영조 스타키스트 대표, 워렌 위드한(Warren H. Wiedhahn) 장진호전투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참전용사들은 지난 1950년 장진호 전투에 참전한 미 육군들로,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헌신한 영웅들이다. 장진호 전투는 한국전쟁 당시 가장 치열했던 전투 중 하나로, 미국 해병대 제1사단이 주축이 된 유엔군이 함경남도 장진호 일대에서 1950년 11월 27일부터 12월 11일까지 벌인 전투를 뜻한다.

스타키스트는 지난 2008년 동원그룹에 인수된 이후 한국전 참전용사의 봉사와 희생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해마다 만찬 행사를 열고 있다. 행사는 올해로 12번째를 맞았다.

최영조 스타키스트 대표는 “두 나라의 자유를 위해 참전용사들이 보여준 용기는 우리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며 “이들의 봉사와 희생에 깊은 감사를 표할 수 있어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워렌 위드한 장진호전투협회장은 “참전용사들의 공헌을 인정해주고 매년 깊은 경의를 표하는 동원그룹과 스타키스트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캠핑하기 좋은 가을 날씨를 맞아 각 지점별 특색있는 바비큐 상품이 포함된 ‘올 어바웃 바비큐(All about BBQ)’ 기획전을 11월 20일까지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각 지점은 아름다운 뷰를 감상할 수 있는 '뷰 맛집 바비큐', 객실 내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바비큐,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펫팸(Pet+Family)족 바비큐' 등 지점별 콘셉트를 반영한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기획전은 켄싱턴호텔 2곳(평창·설악)과 켄싱턴리조트 7곳(설악밸리·설악비치·가평·충주·지리산남원 ·경주·서귀포) 총 9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켄싱턴리조트 4곳(설악밸리·지리산남원·경주·서귀포) 지역 상생 프로젝트 일환으로 산지에서 자란 육류를 제공한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과 서귀포는 각 지역 별미로 알려진 흑돼지를 맛볼 수 있다.

이번 패키지 주요 혜택은 ▲객실 1박, ▲바비큐 세트(2~4인), ▲지점별 혜택으로 구성됐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켄싱턴호텔과 리조트에서만 맛볼 수 있는 바비큐 메뉴를 엄선해 준비했다”며 “이번 올 어바웃 바비큐 기획전과 함께 소중한 사람과 가을의 정취를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쌓아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수능을 한 달여 앞두고 스타벅스가 다양한 수능 기프트 상품을 선보이며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활용한 푸드와 실용성을 높인 MD 등 다양한 수능 기프트 상품을 오는 14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16일 온라인 채널에 각각 출시한다.

우선 10월 14일부터 ‘클로버 쿠키 카드’, ‘클로버 베어리 쿠키 카드’, ‘클로버 샌드 쿠키’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출시한다.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이색적인 카드 패키지의 ‘클로버 쿠키 카드’와 ‘클로버 베어리 쿠키 카드’에는 각각 행운을 뜻하는 네잎클로버 모양의 쿠키와 네잎클로버를 들고 있는 베어리스타 쿠키가 들어있다.

‘클로버 샌드 쿠키’는 버터 카라멜과 다크 카라멜 두 가지 맛의 네잎클로버 샌드 쿠키 16개를 행운의 박스에 담았으며, 10월 16일부터는 온라인 채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실용성을 높인 보온 도시락 2종과 각인 보온병 3종, 키체인 등 수능 MD도 온라인 채널 단독으로 선보인다. 10월 14일 오전 11시에 SSG닷컴의 라이브 쇼핑을 통해 최초 공개한 후, 16일부터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럭키 써모스 그린 보온 도시락’은 화이트와 민트 2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전용 보온백 안에 반찬과 국, 밥을 담을 수 있는 3가지 용기와 수저가 포함된 수저 케이스를 함께 구성해 추워진 날씨에 수험생의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위한 선물로 좋다. 보온 도시락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도시락을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도록 럭키 베어리스타 스티커를 함께 증정한다.

선물 받는 수험생의 이름이나 애칭 등 문구를 각인할 수 있는 ‘JNL 워드마크 보온병 350ml’도 블루와 핑크, 카카오 선물하기 전용 블랙 색상 등 총 3종의 색상 중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수험생을 연상시키는 귀여운 비주얼의 ‘럭키 베어리스타 키체인’은 응원의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컵 모양 참을 달아 특별함을 더했다.

앞서 지난달에 출시된 ‘돌체 핑거 초콜릿’과 ‘스타벅스 너티 쿠키 틴 세트’, ‘파베 초콜릿 밀크티’ 등도 수능 기프트 상품 라인업에 추가하며, 수험생 응원을 위한 보다 풍성한 선택지를 마련한다.

특히, ‘돌체 핑거 초콜릿’의 경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부드러운 식감과 먹기 간편한 스틱형의 개별 포장된 패키지가 입소문을 타며 현재 일부 매장에서 조기 품절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초콜릿이 수험생 인기 선물로 손꼽히는 만큼 상품의 재고를 지속적으로 확보하여 11월 초부터는 원활한 구매가 가능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온라인 채널의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손꼽히는 ‘파베 초콜릿 밀크티’는 이달 14일부터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수능 기프트 상품 출시를 기념해 수능일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수능 기획전 상품을 5만 원 이상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 전용 10% 할인 쿠폰 2장을 증정한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클로버 샌드 쿠키’와 ‘스타벅스 너티 쿠키 틴 세트’를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1월에도 매장에서 푸드 구매 시 별 추가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풍성한 혜택을 더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이커머스사업팀 안수빈 팀장은 “수능을 한 달 앞두고 수험생을 위해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수능 기프트 상품을 준비했다”며, “의미 있는 선물을 통해 마음을 나누고 특별한 날을 추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백화점이 72명의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단원들과 함께 가을 맞이 '찾아가는 음악회'를 열어 성공적으로 마쳤다.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지난 10월 12일 오후 5시부터 서울야외도서관 책읽는 서울광장 야외 무대에서 '쇼스타코비치 축전 서곡', '생상스 죽음의 무도', '가브리엘의 오보에'와 같은 클래식 곡들은 물론, '스타워즈', '알라딘' 등 일반 시민들에게도 익숙한 유명 영화 및 애니메이션 배경 음악들도 함께 연주해 수천명의 서울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은 책읽는 서울광장 문화 프로그램이 운영된 이래 첫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의 총괄 감독이자 전 부산시향 부지휘자를 역임한 이민형 지휘자가 지휘를 맡았다.

윤재원 롯데백화점 ESG팀장은 "이번 '찾아가는 음악회'는 폐쇄적인 공연장을 벗어나 모두에게 오픈된 공간에서 더욱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했다"며, "개인의 연주 실력뿐 아니라 함께 연주하는 동료 및 관객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더욱 훌륭한 음악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쿠팡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캐주얼&스포츠 브랜드 빅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6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3만여 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가을 시즌을 맞아 러닝, 등산, 트레이닝 등에 필요한 스포츠 의류와 신발, 잡화를 대거 할인한다. 맨투맨, 후드티부터 간절기 아우터까지 다양한 캐주얼 의류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뉴발란스 퍼포먼스 짐백(4만원대), 아디다스 기모 크루넥 맨투맨(3만원대), LAP 여성용 LA 프로젝트 맨투맨(4만원대) 등이 있다.

인기 브랜드 푸마, 네파, 블랙야크, 언더아머는 전 상품을 할인한다. △푸마 유틸리티 오버사이즈 우븐 재킷(5만원대) △네파 플롯 그래픽 롱 슬리브 면 티셔츠(3만원대) △블랙야크 M코지재킷 오버픽 바람막이(4만원대) △언더아머 UA 라이벌 플리스 후디(3만원대)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인기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할인하는 특별 코너를 마련했다. 키르시, 쥬시쥬디 등 여성의류를 비롯해, 남성의류·신발·가방·잡화 등 인기 상품 300여 개를 만나볼 수 있다.

폴햄, 폴햄키즈, 프로젝트엠 브랜드의 신규 입점을 기념하는 브랜드위크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며, 쿠팡 와우회원은 추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요 상품으로 폴햄 ‘플리스 하프집업 그래픽 맨투맨’, 폴햄 ‘세미오버핏 버드아이스웨터’, 프로젝트엠 ‘캐시블렌드 라운드넥 스웨터’ 등이 있다.

스케쳐스·밸롭 등 유명 브랜드의 인기 운동화를 최대 60% 할인하는 ‘인기 스니커즈 대전’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스케쳐스 여성용 써밋 운동화, 밸롭 티바트 니트 러닝화 등 다양한 스니커즈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다양한 캐주얼 및 스포츠 패션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풍성한 혜택을 담은 할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